클래스 개설

최근 검색어

이런 관심사는 어때요?

제임스킴의 rpg게임밸런스 기획 강의

인원마감 13명 남았습니다.
00 : 00 : 00
마감 시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제임스킴의 rpg게임밸런스 기획 강의

최초 오픈 할인 이벤트 진행중

총 강의 수: 10

  • 1강
    액션RPG게임 전투,성장,경제 밸런스– 1
    29:22
  • 2강
    RPG전투의 플레이 시간에 맞는 체력 분배하기
    31:08
  • 3강
    MORPG게임의 전투 공식
    15:18
  • 4강
    스테이지별 몬스터의 기준 능력치 설정하기
    43:08
  • 5강
    아군 총 공격력 능력치 설정하기
    31:44
  • 6강
    적군 총 방어력 및 체력 구하기
    30:20
  • 7강
    적군의 총 피해량 구하기
    17:55
  • 8강
    플레이어 캐릭터의 방어력 및 체력 구하기
    30:57
  • 9강
    PVP콘텐츠에서의 매칭 밸런스 작업하기
    36:06
  • 10강
    3강-액션RPG게임의 전투 공식
    15:18
1점 1점 1점 1점 1점 5 (1) 수강생 총 6명
30% 할인 월 18,333원

12,833

  • 개강날짜 즉시 시작
  • 수강기간 3개월 권 중 선택
  • 장학혜택 활동 우수 장학금
  • 주의사항인원 마감시 가격이 상승될 수 있습니다.
인원마감 13명 남았습니다.
00 : 00 : 00
마감 시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함께하는게임 개발 클래스

커뮤니티
커뮤니티형 그룹 클래스
  • 강의 영상
  • 리뷰
  • 커리큘럼
  • 클래스 소개
  • 추천
  • 환불정책

👋🏻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3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4:41:16

  • 1강
    액션RPG게임 전투,성장,경제 밸런스– 1 FREE
    29:22 PLAY
  • 2강
    RPG전투의 플레이 시간에 맞는 체력 분배하기
    31:08
  • 3강
    MORPG게임의 전투 공식
    15:18
  • 4강
    스테이지별 몬스터의 기준 능력치 설정하기
    43:08
  • 5강
    아군 총 공격력 능력치 설정하기
    31:44
  • 6강
    적군 총 방어력 및 체력 구하기
    30:20
  • 7강
    적군의 총 피해량 구하기
    17:55
  • 8강
    플레이어 캐릭터의 방어력 및 체력 구하기
    30:57
  • 9강
    PVP콘텐츠에서의 매칭 밸런스 작업하기
    36:06
  • 10강
    3강-액션RPG게임의 전투 공식
    15:18
담당 선생님 형선

클래스 소개



<강의 주제>


게임에서 재미에 가장 관여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게임의 밸런스입니다.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을

여러 자료와 이미지 등을 이용하여 상세히 설명하고,

게임의 밸런스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따라하면 취업되는 게임기획 강의를 만든

제임스킴의 실전 게임밸런스 기획 강좌입니다.


액션 MORPG게임의 전투 밸런스 / 성장 밸런스 /

전투 공식 / 엘로레이팅의 개념과 실전 적용 계산 방식을 담았고,

실제 밸런스 작업에 쓰인 엑셀데이터와 pdf 파일 교안을 제공합니다.

액션 MORPG게임 전투 밸런스,

아군/적군 공격력과 방어력 수준을 정하고

게임 밸런스에 필요한 여러 다양한 기준을 만들어

밸런스를 하나씩 맞춰 나갑니다.


<강의 기획 배경>


밸런스 기획 관련한 강좌가 현재는 매우 찾기가 힘들며,

실제로 어떻게 밸런스를 맞추는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실무 관점에서 밸런스를 맞추는 과정

아주 디테일하게 제공하며, 따라하며 밸런스 기획을 이해하고

실제 게임개발에 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좋은 사람>


1. 밸런스 기획에 관심 있지만 기초지식이 없는 사람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2. 전투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고 싶어하는 사람

3. 시스템/콘텐츠를 제외한 더 깊은 게임 기획의 분야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

4. 밸런스 기획을 준비하고,관련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싶어하는 사람

5. 게임개발을 하고 있는 프로그래머

6. 1인 개발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인데, 밸런스를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 모르겠는 사람

7. 게임회사 창업을 해서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사장님




수강생의 고민




게임 기획에서 밸런스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지만,

상세히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딱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 관련된 책을 사서 공부한다고 해도,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기에는 어렵죠.

전투 밸런스의 대해 상세히 공부하고 싶지만 다루는 매체는 많지 않습니다.


수강생의 고민 해결 방법




수강생은 본 강의를 보고,

전투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여러 기준을 세우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강의를 보고 직접 수치를 맞춰보면서 전투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게 됩니다.


강의를 보고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고, 기준에 맞게 수치를 만들고,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전투 밸런스의 대한 지식이 생기고,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것입니다.

또한 제공된 엑셀 파일을 보고 분석해 보면서

신규 게임 개발을 할때 밸런스를 어떻게 맞출 수 있을지

지식을 습득해 실제 게임 개발에 써먹을 수 있게 됩니다.


<강의 특징>


제 강의만의 특별한 장점


게임기획에 관심만 있으면 수강 가능!


게임기획서 작성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차근차근 준비가 가능합니다.


알차게 담았다!


기초 스킬 부터, 다양한 실제자료까지 알차게 채워진 내용으로

이해하고 실제 적용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다양한 강의 자료 제공!




동영상 강의와 함께 PDF교재를 제공하여,

동영상을 보고 PDF로 복습하면서 내용을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게임 밸런스를 잡는데 쓰인

방대한 양의 엑셀 파일을 무료 제공합니다.


학습 목표


전투 밸런스가 무엇인지, 전투 밸런스에 필요한 요소들을 알게 됩니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필요한 전투 요소와 기준들을 강의를 보고 직접 세워봅니다.

맞춰진 기준에 맞을 수 있도록 플레이어 및 몬스터의 능력치 수준을 순서대로 맞춰 나갑니다. 전투 공식을 이용하여, 공격력/방어력 수준의 맞게 어느정도 피해량을 줄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각 피해 량의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차지하는 비율을 보고, 적당한 수치로 맞춰 나갑니다.


강의 특징


1. 이미지 및 표, 수치, 그래프를 이용하여 전투 밸런스에 대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2. 전투 관련된 공식을 알려주어, 공식이 작동하는 원리와 밸런스의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려줍니다.


3. 엑셀 기능을 이용한 수식화 하는 방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4. 교안뿐 만 아니라 여러 과정을 통해 수치가 맞춰진 엑셀 파일을 같이 포함해서 제공합니다.


기타 강의 특징


전투와 관련된 수치가 맞춰진 엑셀 파일도 같이 포함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강의에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전투에 관련된 요소들의 대해 세세하게, 이미지와 함께 설명하기에 지루하지 않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처음 밸런스 기획을 접하더라도, 전투 밸런스의 대해서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강의 목차


1. 액션RPG게임 전투,성장,경제 밸런스– 1 (16page)

밸런스가 게임의 끼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몬스터가 몇 번 맞고 죽어야 적당한지 정합니다.




2. RPG전투의 플레이 시간에 맞는 체력 분배하기– (18page)

평균적인 게임 플레이 시간을 계산하고, 그 시간에 맞게 몬스터의 체력들을 분배해 봅니다.




3. MORPG게임의 전투 공식– (14page)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게임의 전투 공식을 설명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작동하는지 설명합니다.




4. 스테이지별 몬스터의 기준 능력치 설정하기– (18page)

스테이지 100개의 존재하는 몬스터 들의 평균적인 능력치(공격력, 방어력, 체력)을 엑셀의 추세선을 이용하여 수식화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5. 아군 총 공격력 능력치 설정하기– (20page)

전투 밸런스 수치를 맞추는 순서를 설명하고, 아군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장비 능력치를 설정합니다. 또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기본 공격 및 스킬이 총 피해 량의 몇%를 차지하는지 등을 확인합니다. 캐릭터의 DPS 및 분당 피해량을 구합니다.




6. 적군 총 방어력 및 체력 구하기– (22page)

플레이어가 일정 시간동안 주는 피해량, 게임 플레이 시간을 이용하여 적군의 총 유효 체력을 설정합니다.




7. 적군의 총 피해량 구하기– (14page)

몬스터의 초당 공격력 능력치를 이용하여 일정시간, 생존 시간 동안의 총 피해량을 구합니다.




8. 플레이어 캐릭터의 방어력 및 체력 구하기– (19page)

플레이어 캐릭터의 생존시간을 설정하고, 생존 시간 동안 필요한 유효 체력을 구합니다. 해당 유효 체력 수준이 될 수 있도록 기본 능력치와 방어구의 방어력 수준을 구합니다. 각 방어구 아이템이 가진 방어율과 총 방어력의 방어율 등을 확인해봅니다.




9. PVP콘텐츠에서의 매칭 밸런스 작업하기– (26page)

플레이어끼리 대결하는 콘텐츠에서 공평한 경쟁을 할 수 있도록 매칭 시스템에 밸런스를 맞춥니다. 경쟁이 끝나고, 변하는 점수를 공평하게 줄 수 있도록 elo-rating공식을 활용해봅니다.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돼요.

필수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결제 직후, 커뮤니티에 초대해드립니다. 커뮤니티에 가입 후 같은 기수의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미션
게임 개발 미션

그룹 미션 0개를 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미션 완료 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완료!

💪 필독 장학금 혜택 안내드려요.

제임스킴의 rpg게임밸런스 기획 강의 형선 게임 개발 미션
제임스킴의 rpg게임밸런스 기획 강의 형선 게임 개발 미션
제임스킴의 rpg게임밸런스 기획 강의 형선 게임 개발 미션

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이혜인 리얼리뷰 : 온라인이지만 많은 사람이 같은편이 되어서 같이하는 느낌이 신기했어요!! 그룹 미션이 있으니까 서로 의지하면서 꾸준히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고기만두 리얼리뷰 : 다같이 소통하면서 하는거라 즐겁게 참여하고 운동이 재미있다고 느낀건 정말 오랜만이여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4기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코코리 리얼리뷰 : 저 작심삼일도 안가는 스타일인데 채팅방에서 계속 저를 응원해주니까 할 수 밖에 없어요!! 뭔가 끈끈해지는 것도 있고 재밌어요 ㅋㅋㅋ
정히잇 리얼리뷰 : 내 습관과 의지를 잡아주는 친구가 생긴 느낌이에요! 처음에 이게 될까? 싶었는데 이제는 없으면 안 돼요ㅠㅠ. 😍😍👏🏻

안녕하세요?
형선입니다.

써니라이더

등록을 서두르세요!
그룹은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1차 남은자리: 13개
00 : 00 : 00

이건 어때요?

    환불 정책더 보기

    수강권 환불

    수강권 환불 규정
    구분 환불액 위약금
    수강기간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무료로 오픈된 컨텐츠만을 이용한 경우 결제대금 전액 없음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1/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9/10 결제금액의 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2/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8/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3/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7/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4/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6/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5/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5/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6/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4/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7/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3/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8/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2/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9/10 경과 후 환불 불가 -

    준비물 환불 및 교환

    구분 준비물 상품성 훼손 여부 환불액 교환 요청 가능 여부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이내 X 결제 금액에서 왕복 택배비를 제한 금액 가능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이내 O 청약철회 제한 불가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초과 - 청약철회 제한 불가
    * 수강기간이란 회원이 구매한 수강권의 수강 기간을 의미합니다.
    * 수강기간은 결제일부터 시작하나, 결제일 당시 클래스가 개강되기 전이라면, 수강기간은 클래스가 개강한 날로부터 시작합니다.
    * 컨텐츠 이용이란, 클래스를 구성하는 컨텐츠 중 이용한 컨텐츠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단, 클래스 영상의 일부 재생 시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환불 요청일 기준 수강기간과 수강진도 중 높은 값을 적용하여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 수업 자료를 다운받았을 경우에는 컨텐츠를 이용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 사용하신 수강 기간은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 접수일까지의 기간으로 계산합니다.
    - 학습기간 별로 수강기간과 추가 혜택 기간이 존재합니다. 환불은 수강 기간에 대하여만 진행되며, 추가 혜택 기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1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31일)
    - 3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93일)
    - 6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186일)
    - 평생 수강권은 실 수강기간(6개월)에 추가 혜택기간이 포함된 것으로, 실 수강 기간 종료 후 추가 혜택기간에 클래스의 변화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하실 수 없으며, 구매하신 수강권(수강 기간)을 이용 중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포인트를 활용하여 결제하신 경우, 환불 시 사용하신 포인트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준비물이 배송 준비중에 있을 때 취소 요청을 하신 경우, 배송 업체에 확인 후 환불절차가 진행됩니다.
    - 만일 배송이 이미 시작된 경우, 왕복배송비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을 받고 취소를 하신 경우, 사은품은 준비물과 동일하게 보고 결제하신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준비물의 경우, 제조사의 환불 및 A/S 정책을 따릅니다.
    * 당일 카드 취소는 즉시 취소확인이 가능하나,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취소한 경우 일부 카드수수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승인 취소가 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전액환불 대상이나, 카드 취소가 불가한 경우 계좌이체로 환불이 진행되며 결제 수수료 5%를 제외하고 환불이 진행됩니다.

    "*환급반/ 환불보장 클래스의 경우 당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아닌 강사님께서 별도로 진행하는 이벤트이므로, 당사에서 진행하는 환불규정과는 별개의 내용입니다. 해당 클래스 환급 관련 문의는 강사님께 메세지 바랍니다."

    환불 진행 방법

    • [스마트폰 이용시]
      어플 하단 [마이프로필] > [내정보] > [결제내역] 에서
      환불 원하시는 클래스의 [결제 상세 보기] 클릭 후
      [환불 신청] 탭 클릭하여 환불 양식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PC 이용시]
      클래스유 홈페이지 접속하여
      우측 상단 클래스톡 아이콘 클릭
      [내정보] > [결제내역] 에서
      환불 원하시는 클래스의 [결제 상세 보기] 클릭 후
      [환불 신청] 탭 클릭하여 환불 양식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환불 규정 필시 확인 바랍니다.
      ## 접수일 기준 48시간내 처리 됩니다.
      ☞환불 신청 전 고려하셔야 할 사항 안내드립니다.
      1.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무료 강의 외 사용한 강의 없는 경우 적립금, 결제 금액 전액 환불
      2.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무료 강의 외 사용한 강의 있거나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환불 접수하시는 경우 이용분에 대해 차감 결제금액 10%수수료발생,적립금 환불 X
      * 사용일수는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건 접수해주신 날짜까지를 기준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3. 준비물 환불은 클래스톡내 상담창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4. 환불기간
      환불은 평일 09:00~17:00에 처리되며, 계좌이체건 환불은 월/수/금 오후 중으로 처리됩니다.
      처리 이후 문자 전송되며, 카드 취소의 경우 2~3일후 취소 문자 발송됩니다.
      (문자는 web발신 전용으로 수신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

    해결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나요?
    전문 상담사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