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안내
  • 결제
  • 회원정보
PC로 수강할 수 있나요?
"PC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클래스유 사이트에 로그인해주세요.
2.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 수강 중인 클래스를 클릭한다.
3. 들어야하는 회차를 수강 후 미션 인증을 진행한다.

* PC에서의 미션 인증 방법!
1. 컨텐츠 수강 후, 화면 하단 미션인증 버튼을 클릭한다.
2. 사진과 내용을 입력하고 '↑' 버튼을 클릭하여 미션 인증을 진행한다.

미션 인증 시 활동 포인트 150점이 주어집니다. 클래스를 수강 중이시라면 꼭 미션 인증을 해주세요~!"
포인트는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래스유 이용하지 않은 친구를 초대하면 친구와 나 모두 5,000적립금 획득
- 신규 가입 친구가 클래스를 신청했을 경우, 5,000원의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2) 장학금 제도
(1) 미션 완료 장학금
- 모든 컨텐츠 미션 완료 시 결제 금액의 20%를 포인트로 획득
(2) 활동 우수 장학금
- 미션 인증 - 활동 포인트 150점
- 응원하기 - 활동 포인트 30점
- 클래스 멤버 팔로잉 - 활동 포인트 10점 (클래스 멤버 인원)
- 도움돼요 - 활동 포인트 5점
- 친구 초대하기 - 활동 포인트 500점 획득 (일일 3번)
(그룹 내 활동 포인트 점수 상위 TOP 1, 2, 3에게 우수장학금을 적립금 형태로 지급합니다)
(*댓글과 도움돼요는 장학혜택과 별도로 관리됩니다.)
오픈 알림을 해두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1. 클래스 오픈 시 얼리버드 특가 혜택을 드립니다.
2. 클래스 오픈 소식을 가장 먼저 전달해드려요.
3. 클래스가 빨리 오픈될 확률이 높아져요!
4. 친구 초대 시 활동점수 500점을 드립니다.

클래스 오픈알림 신청하시고 누구보다 빠르게 클래스를 이용해보세요.
미션/장학혜택이 무엇인가요?
[미션 수행 100% 달성 적립금]
미션 수행률 100% 달성시 주간 수강료 10% 적립금 지급됩니다.

- 미션 인증 방법

앱에서 강의 화면 우측 하단의 '미션 인증' 눌러 활성화 되는 창에서 상단의 미션 내용 확인 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클래스별 주간 미션 횟수를 달성하시면 미션 수행률 100% 달성됩니다.

(선생님께서 별도로 등록한 미션이 없는 경우 미션 내용이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롭게 할 수 있는 미션 갯수가 부족한 경우 '또 하기' 기능으로 하셔도 적용됩니다.

미션 수행률 반영 확인은 내강좌 화면에서 화면 아래로 끌어내려 새로고침하여 확인바랍니다.

- 미션 점수는 주에 최대 7회까지만 적용되며 미션 수행률 100% 달성되기때문에 7회 이후부터는 점수 적용되지 않습니다.

- 미션 인증 후 게시물 삭제하여도 적용된 점수 차감되지 않습니다.

- 적용된 부분은 현재 시스템상 수정이 불가한 점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커뮤니티 활동 우수자 장학금]
멤버 10명 이상 그룹 내 1,2,3등 활동 장학금 지원

TOP 1 주간수강료100%
TOP 2 주간수강료50%
TOP 3 주간수강료30%

---장학 활동 점수 올리는 방법----
-미션인증(최대 7회까지) +150점
-응원하기 +30점
-받은 도움돼요 +15점

##유의사항##
- 미션 수행률 100% 달성과 장학순위제도 모두 해당 되는 경우 중복 지급 되지 않으며 장학 순위 우선 적용되어 지급됩니다.

- 장학 공동 순위시 동일하게 지급됩니다. (내 강좌 화면에 본인 순위 확인 안될 수 있으나 동일하게 지급됨. 보고서 기준 참고바랍니다.)

- 평생 수강권의 경우 6개월만 장학금 지급

- 다른 회원분들의 점수 표기 확인시 앱 첫 화면에서 새로고침 하셔야 갱신된 점수가 확인 가능하며, 다른 회원분께서 늦게 활동하신 경우

점수가 바로 갱신되지 않아 순위 변동이 뒤늦게 확인되실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 미션 수행률 100% 달성, 장학 순위 제도 반영 기간은 월요일00시부터 일요일 11:59까지로 주간별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기간 기준 (ex. 1개월-31일, 3개월 93일)

매주 월요일 '적립금'으로 일괄 지급되며 미션 수행률은 초기화됩니다.
적립금은 클래스 결제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마이프로필 > 내정보 > 적립금(원)에서 적립금 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미션 수행률, 장학 순위 달성시 지급되는 적립금은 6개월간 사용 가능)
미션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 클래스유 앱
1. '클래스유'을 실행한다.
2. '내 강좌'에서 수강중인 클래스를 클릭한다.
3. 앱 오른쪽 하단의 미션인증 버튼을 클릭한다.
4. 사진과 내용을 입력하고 '오늘도 나는 해냈다!' 버튼을 클릭!

* 클래스유 PC화면
1. 클래스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2.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 수강중인 클래스를 클릭한다.
3. 화면 하단 미션인증 버튼을 클릭한다.
4. 사진과 내용을 입력하고 '↑' 버튼을 클릭!

미션 인증 시 활동 포인트 150점이 주어집니다. 클래스를 수강 중이시라면 꼭 미션 인증을 해주세요~!
클래스를 개설하고 싶어요!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재능이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누구나 클래스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앱을 열어 가운데 '+'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클래스 개설을 신청해 보세요.
클래스 개설 비지니스 매니저가 함께 클래스 개설을 기획하고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클래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클래스는 정해진 시간대에 수업을 듣는 방식이 아닌,
정해진 커리큘럼을 회원님께서 구매하신 수강권의 기간 동안
편하실 때 자유롭게 시청 가능합니다.

구매 시 클래스는 바로 시작되며,
그룹원들은 결제 순서에 따라, 인원수에 맞추어 계속해서 해당 그룹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클래스가 열리면 해당 클래스의 모든 회차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하단 커리큘럼을 통해 다른 강의들로 이동이 가능해요!)

1) 컨텐츠를 수강한다.
2) 미션을 수행하고 활동 포인트를 획득한다.
- 모든 컨텐츠의 미션을 수행하면 미션 완료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3) 다양한 활동을 하며 활동 포인트를 획득한다.
- 미션 인증 (150점) / 응원하기 (30점) / 클래스 멤버 팔로잉 (10점)
(*댓글과 도움돼요는 장학혜택과 별도로 관리됩니다.)

클래스 안에서 왕성하게 활동하시면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준비물은 언제 배송되나요?
오전 11시 이전 결제 건에 대하여 준비물이 당일 출고됩니다. 11시 이후 결제하신 건에 대한 준비물은 익일 출고됩니다.
출고 후 지역에 따라 1~2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송장번호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클래스를 정지하고 싶어요
1:1 프리미엄 클래스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정지 신청이 가능하나,
그 외 클래스의 경우에는 클래스가 시작된 경우 정지는 불가능합니다.
환불 규정을 확인하셔서 환불 진행해주시고, 다시 재수강이 가능하실 때 클래스유를 찾아와 주세요~!
TV로 시청하고 싶어요!
아쉽게도 현재는 당사에서 직접 제공되고 있는 연결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PC와 직접 연결하는 형태로 이용하시거나
TV에서 웹사이트 접속이 가능하시다면
당사 홈페이지로 접속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방법은 직접 모색해주셔야합니다.
알림을 끄고 싶어요!
계속되는 알림으로 번거로우신가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알림을 잠시 꺼두실 수 있습니다~!

<푸쉬알림 끄는 방법>
휴대폰 설정 > 어플리케이션 관리 OR 알림 관리 > 클래스유 > 푸쉬 알림 끄기

*현재 개별 알림설정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환불하고 싶어요.
환불 정책더 보기

수강권 환불

구분 환불액 위약금
수강 시작으로부터 7일 이내 결제금액에서 컨텐츠 이용분(정상가 기준)을 제한 금액 없음
수강 시작으로부터 7일 초과 결제금액에서 수강권 이용분(정상가 기준)을 제한 금액 수강권 정상가 기준의 10%

준비물 환불 및 교환

구분 준비물 상품성 훼손 여부 환불액 교환 요청 가능 여부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이내 X 결제 금액에서 왕복 택배비를 제한 금액 가능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이내 O 청약철회 제한 불가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초과 - 청약철회 제한 불가
  • 컨텐츠 이용분 = 정상가 * (이용한 컨텐츠 수 / 전체 컨텐츠 수)
    - 강의 재생 시간에 관계없이 컨텐츠가 재생된 경우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단, 수업 자료를 다운받았을 경우에는 컨텐츠를 수강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강권 이용분 = (클래스 금액/수강권 일 수) * 사용한 일 수
    - 사용한 일 수는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 접수일까지를 기간으로 계산합니다.
  • 학습기간 별로 수강기간과 추가 혜택기간이 존재합니다. 환불은 수강기간에 대하여만 진행되며, 추가 혜택 기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1개월 구매 시 - 수강기간 (31일)
    - 3개월 구매 시 - 수강기간 (93일)
    - 6개월 구매 시 - 수강기간 (186일)
    * 평생 소장권은 실 수강기간에 추가 혜택기간이 포함된 것으로, 실 수강 기간 종료 후 추가 혜택기간에 클래스의 변화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하실 수 없습니다.
  • 적립금을 이용하여 금액 차감 후 결제하셨더라도 환불 시 사용하신 적립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준비물이 배송 준비중에 있을 때 취소 요청을 하신 경우, 배송 업체에 확인 후 환불절차가 진행됩니다.
    - 만일 배송이 이미 시작된 경우, 왕복배송비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을 받고 취소를 하신 경우 사은품은 준비물과 동일하게 보고 정가에서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준비물의 경우, 제조사의 환불 및 A/S 정책을 따릅니다.
  • 당일 카드 취소는 즉시 취소확인이 가능하나 일정기간이 지난 후 취소한 경우 일부 카드수수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승인 취소가 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전액환불 대상이나, 카드 취소가 불가한 경우 계좌이체로 환불이 진행되며 수수료 5%를 제외하고 이체가 됩니다.
  • 환불기간
    - 환불은 평일 09:00~17:00에 처리되며,
    - 계좌이체건 환불은 월/수/금 오후 중으로 처리됩니다.
    - 처리 이후 문자 전송되며, 카드 취소의 경우 2~3일후 취소 문자 발송됩니다.
    - (문자는 web발신 전용으로 수신이 어렵습니다.)

환불 진행 방법

  • [스마트폰 이용시]
    어플 하단 [마이프로필] > [내정보] > [결제내역] 에서
    환불 원하시는 클래스의 [결제 상세 보기] 클릭 후
    [환불 신청] 탭 클릭하여 환불 양식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PC 이용시]
    클래스유 홈페이지 접속하여
    우측 상단 클래스유 아이콘 클릭
    [내정보] > [결제내역] 에서
    환불 원하시는 클래스의 [결제 상세 보기] 클릭 후
    [환불 신청] 탭 클릭하여 환불 양식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환불 규정 필시 확인 바랍니다.
    ## 접수일 기준 48시간내 처리 됩니다.
    ☞환불 신청 전 고려하셔야 할 사항 안내드립니다.
    1.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무료 강의 외 사용한 강의 없는 경우 적립금, 결제 금액 전액 환불
    2.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무료 강의 외 사용한 강의 있는 경우 열람한 강의 갯수만큼 차감 환불, 적립금 환불 X
    3.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요청시 결제금액 10%수수료발생, 경과된 기간만큼 차감, 적립금 환불 X
    * 사용일수는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건 접수해주신 날짜까지를 기준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4. 준비물 환불은 클래스유내 상담창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결제(클래스)내역이 보이지 않아요
결제를 진행하셨는데 수강권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아래 두가지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1. "클래스유"과 "모두의 트레이닝 어플"을 혼동하신 경우
모두의 트레이닝은 1:1 프리미엄 클래스 전용 앱입니다.
클래스유 어플을 설치하고 로그인하시면 결제내역이 확인 되실거예요 :)

2. 결제하신 계정과 로그인하신 계정이 다른 경우

현재 클래스유 로그인 방법은 소셜(네이버,카카오톡, 페이스북)과
핸드폰번호 ID 발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중으로 가입하실 경우, 하나의 계정으로 연동되지 않고 각각의 독립된 계정으로 생성됩니다.
그렇기에 결제하신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만 내역이 확인 되실거예요.
결제 시 카카오톡 알림톡과 문자를 통해 어떤 계정으로 결제하셨는지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확인해 주시고,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1:1 문의에 말씀주시면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결제내역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앱에서 이용 시]
[마이프로필] > [내 정보] > [결제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웹에서 이용 시] 1. 로그인 후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2. 오른쪽 상단 클래스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내정보] > [결제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급받은 적립금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왕성한 활동으로 포인트를 열심히 모아주셨군요. 감사합니다.
획득하신 포인트는 '클래스유'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클래스를 골라 결제를 진행하시면 내가 획득한 포인트를 적용하여 할인된 가격에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원하는 클래스를 골라 진행해 보세요.

단, 준비물은 적립금을 사용하여 구매가 불가합니다.
사이트 금액과 실 결제금액이 달라요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 정책으로 인해
모든 클래스의 단가가 49,000원으로 강제 세팅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결제하시면 정상가에 이용 가능하십니다.
해외에서 이용 시 결제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해외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으신 경우라면, 아래 계좌로 이체하신 후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성함과 휴대폰 번호, 수강하실 클래스명을 남겨주세요.

137-098943-04-016 기업은행 주식회사 모두의클래스
회원가입은 어디에서 하나요?
클래스유 어플 / 홈페이지에서 소셜 계정 또는 핸드폰 번호를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클래스유를 가입하시고 1:1 관리 클래스를 결제하신 경우, 결제 후 문진을 작성하셔야 모트를 이용하실 수 있는 핸드폰 아이디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경우, 해당 소셜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주세요.
핸드폰 번호로 로그인하신 경우,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신 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카톡메시지로 재설정 링크를 발송해드립니다.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탈퇴는 고객센터에 문의주시면 도와드립니다.
혹시 이용하시는데 불편하셨던 점이 있으셨다면 함께 말씀해주세요.
회원님들의 소리를 듣고 더욱 발전하는 클래스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