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개설

최근 검색어

이런 관심사는 어때요?

1등 기업으로부터 배우는 플랫폼의 생각법

인원마감 18명 남았습니다.
00 : 00 : 00
마감 시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1등 기업으로부터 배우는 플랫폼의 생각법

최초 오픈 할인 이벤트 진행중

총 강의 수: 32

  • OT
    오리엔테이션 - 플랫폼의 생각법
    06:47
  • 1강
    플랫폼의 개념
    06:48
  • 2강
    플랫폼 성립의 핵심요소
    11:18
  • 3강
    네트워크 효과와 교차 네트워크 효과의 개념
    05:12
  • 4강
    플랫폼이 갖는 본질적 특성으로서 독점의 개념
    05:53
  • 5강
    플랫폼 경쟁에 있어서 개방과 규모가 갖는 의미
    14:50
  • 6강
    플랫폼 간 경쟁의 본질
    03:51
  • 7강
    플랫폼 본질로서의 거래 수수료
    10:24
  • 8강
    본질 가치의 추구
    15:30
  • 9강
    가진 자의 지식에서 모두의 지식으로
    04:48
  • 10강
    다수결의 원칙이 검색엔진으로
    14:58
  • 11강
    커지기 위한 방법, 광고공유
    06:16
  • 12강
    가치를 지키기 위한 철학
    04:16
  • 13강
    미디어 영역의 변화
    04:50
  • 14강
    SNS와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
    22:50
  • 15강
    모바일 플랫폼의 등장과 의미
    14:55
  • 16강
    아이폰이 모바일 플랫폼 역사에서 갖는 의미
    11:34
  • 17강
    플랫폼의 성장 전략, 최대한 빨리 규모를 확보하라
    14:57
  • 18강
    유통사업의 본질, 그리고 신뢰확보의 중요성
    05:43
  • 19강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아마존의 도구와 원칙, 그리고 추구 가치
    06:56
  • 20강
    공유경제
    01:07
  • 21강
    공유 플랫폼 : 우버 이야기
    23:10
  • 22강
    전자상거래의 지배자 : 알리바바의 타오바오, 티몰, 그리고 알리바바닷컴
    05:12
  • 23강
    알리바바 경쟁방식에 대한 이해
    19:30
  • 24강
    카카오의 비전을 구현한 플랫폼 위챗
    02:44
  • 25강
    카카오의 슈퍼 앱
    04:35
  • 26강
    위챗의 성공 공식
    16:44
  • 27강
    플랫폼은 미래에 어떻게 어떻게 될 것인가?
    05:19
  • 28강
    선량한 독점
    06:59
  • 29강
    권력의 분산
    02:33
  • 30강
    플랫폼 주체로서의 기업, 그리고 영속성
    05:31
  • 31강
    플랫폼의 생각법
    02:20
74% 할인 월 114,000원

29,000

  • 개강날짜 즉시 시작
  • 수강기간 1개월 3개월 권 중 선택
  • 장학혜택 활동 우수 장학금
  • 주의사항인원 마감시 가격이 상승될 수 있습니다.
최초 오픈 할인 이벤트 진행중

수강 후 우리들의 변화

인원마감 18명 남았습니다.
00 : 00 : 00
마감 시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함께하는창업 클래스

커뮤니티
커뮤니티형 그룹 클래스

수강 후 우리들의 변화

  • 강의 영상
  • 리뷰
  • 커리큘럼
  • 클래스 소개
  • 추천
  • 환불정책

👋🏻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1개월 ,  3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4:48:20

  • OT
    오리엔테이션 - 플랫폼의 생각법 FREE
    06:47 PLAY
  • 1강
    플랫폼의 개념 FREE
    06:48 PLAY
  • 2강
    플랫폼 성립의 핵심요소
    11:18
  • 3강
    네트워크 효과와 교차 네트워크 효과의 개념
    05:12
  • 4강
    플랫폼이 갖는 본질적 특성으로서 독점의 개념
    05:53
  • 5강
    플랫폼 경쟁에 있어서 개방과 규모가 갖는 의미
    14:50
  • 6강
    플랫폼 간 경쟁의 본질
    03:51
  • 7강
    플랫폼 본질로서의 거래 수수료
    10:24
  • 8강
    본질 가치의 추구
    15:30
  • 9강
    가진 자의 지식에서 모두의 지식으로
    04:48
  • 10강
    다수결의 원칙이 검색엔진으로
    14:58
  • 11강
    커지기 위한 방법, 광고공유
    06:16
  • 12강
    가치를 지키기 위한 철학
    04:16
  • 13강
    미디어 영역의 변화
    04:50
  • 14강
    SNS와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
    22:50
  • 15강
    모바일 플랫폼의 등장과 의미
    14:55
  • 16강
    아이폰이 모바일 플랫폼 역사에서 갖는 의미
    11:34
  • 17강
    플랫폼의 성장 전략, 최대한 빨리 규모를 확보하라
    14:57
  • 18강
    유통사업의 본질, 그리고 신뢰확보의 중요성
    05:43
  • 19강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아마존의 도구와 원칙, 그리고 추구 가치
    06:56
  • 20강
    공유경제
    01:07
  • 21강
    공유 플랫폼 : 우버 이야기
    23:10
  • 22강
    전자상거래의 지배자 : 알리바바의 타오바오, 티몰, 그리고 알리바바닷컴
    05:12
  • 23강
    알리바바 경쟁방식에 대한 이해
    19:30
  • 24강
    카카오의 비전을 구현한 플랫폼 위챗
    02:44
  • 25강
    카카오의 슈퍼 앱
    04:35
  • 26강
    위챗의 성공 공식
    16:44
  • 27강
    플랫폼은 미래에 어떻게 어떻게 될 것인가?
    05:19
  • 28강
    선량한 독점
    06:59
  • 29강
    권력의 분산
    02:33
  • 30강
    플랫폼 주체로서의 기업, 그리고 영속성
    05:31
  • 31강
    플랫폼의 생각법
    02:20
담당 선생님 현대씨앤알

클래스 소개

모두가 꿈꾸지만

누구도 쉽게 얻을 수 없는

플랫폼 기업만의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법!




이 클래스에서 '플랫폼'이라는 용어는

'양면시장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의미합니다.


전 세계에서 플랫폼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는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은 공급자와

소비자라는 두 개의 시장을 대상으로 하여

지식과 정보, 미디어, 유통이라는 분야에

새로운 사업모델을 도입하였습니다.




여기에 애플과 같이 새로운 디바이스를 만들어

그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확보하는 방식의

폐쇄적 개념의 플랫폼과,

중국이라는 폐쇄적이면서도 역설적으로

자유로운 시장의 특성을 활용해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을 아우르는 이른바

슈퍼 플랫폼을 꿈꾸는 텐센트 같은 기업도 있습니다.


플랫폼은 이렇게 양면시장 지향,

개방을 통한 거대화, 그리고 본질 가치의 추구라는

세 가지 특징을 갖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1등 플랫폼 기업들이 택한 전략을

'플랫폼의 생각법'이라 정의하고,

이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어떠한 전략으로

성장해 왔는지 명쾌하게 알려드립니다.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돼요.

필수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결제 직후, 커뮤니티에 초대해드립니다. 커뮤니티에 가입 후 같은 기수의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미션
창업 미션

그룹 미션 0개를 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미션 완료 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완료!

💪 필독 장학금 혜택 안내드려요.

1등 기업으로부터 배우는 플랫폼의 생각법 현대씨앤알 창업 미션
1등 기업으로부터 배우는 플랫폼의 생각법 현대씨앤알 창업 미션
1등 기업으로부터 배우는 플랫폼의 생각법 현대씨앤알 창업 미션

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이혜인 리얼리뷰 : 온라인이지만 많은 사람이 같은편이 되어서 같이하는 느낌이 신기했어요!! 그룹 미션이 있으니까 서로 의지하면서 꾸준히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고기만두 리얼리뷰 : 다같이 소통하면서 하는거라 즐겁게 참여하고 운동이 재미있다고 느낀건 정말 오랜만이여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4기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코코리 리얼리뷰 : 저 작심삼일도 안가는 스타일인데 채팅방에서 계속 저를 응원해주니까 할 수 밖에 없어요!! 뭔가 끈끈해지는 것도 있고 재밌어요 ㅋㅋㅋ
정히잇 리얼리뷰 : 내 습관과 의지를 잡아주는 친구가 생긴 느낌이에요! 처음에 이게 될까? 싶었는데 이제는 없으면 안 돼요ㅠㅠ. 😍😍👏🏻

등록을 서두르세요!
그룹은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1차 남은자리: 18개
00 : 00 : 00

이건 어때요?

    환불 정책더 보기

    수강권 환불

    수강권 환불 규정
    구분 환불액 위약금
    수강기간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무료로 오픈된 컨텐츠만을 이용한 경우 결제대금 전액 없음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1/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9/10 결제금액의 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2/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8/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3/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7/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4/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6/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5/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5/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6/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4/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7/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3/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8/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2/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9/10 경과 후 환불 불가 -

    준비물 환불 및 교환

    구분 준비물 상품성 훼손 여부 환불액 교환 요청 가능 여부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이내 X 결제 금액에서 왕복 택배비를 제한 금액 가능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이내 O 청약철회 제한 불가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초과 - 청약철회 제한 불가
    * 수강기간이란 회원이 구매한 수강권의 수강 기간을 의미합니다.
    * 수강기간은 결제일부터 시작하나, 결제일 당시 클래스가 개강되기 전이라면, 수강기간은 클래스가 개강한 날로부터 시작합니다.
    * 컨텐츠 이용이란, 클래스를 구성하는 컨텐츠 중 이용한 컨텐츠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단, 클래스 영상의 일부 재생 시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환불 요청일 기준 수강기간과 수강진도 중 높은 값을 적용하여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 수업 자료를 다운받았을 경우에는 컨텐츠를 이용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 사용하신 수강 기간은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 접수일까지의 기간으로 계산합니다.
    - 학습기간 별로 수강기간과 추가 혜택 기간이 존재합니다. 환불은 수강 기간에 대하여만 진행되며, 추가 혜택 기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1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31일)
    - 3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93일)
    - 6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186일)
    - 평생 수강권은 실 수강기간(6개월)에 추가 혜택기간이 포함된 것으로, 실 수강 기간 종료 후 추가 혜택기간에 클래스의 변화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하실 수 없으며, 구매하신 수강권(수강 기간)을 이용 중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포인트를 활용하여 결제하신 경우, 환불 시 사용하신 포인트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준비물이 배송 준비중에 있을 때 취소 요청을 하신 경우, 배송 업체에 확인 후 환불절차가 진행됩니다.
    - 만일 배송이 이미 시작된 경우, 왕복배송비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을 받고 취소를 하신 경우, 사은품은 준비물과 동일하게 보고 결제하신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준비물의 경우, 제조사의 환불 및 A/S 정책을 따릅니다.
    * 당일 카드 취소는 즉시 취소확인이 가능하나,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취소한 경우 일부 카드수수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승인 취소가 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전액환불 대상이나, 카드 취소가 불가한 경우 계좌이체로 환불이 진행되며 결제 수수료 5%를 제외하고 환불이 진행됩니다.

    "*환급반/ 환불보장 클래스의 경우 당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아닌 강사님께서 별도로 진행하는 이벤트이므로, 당사에서 진행하는 환불규정과는 별개의 내용입니다. 해당 클래스 환급 관련 문의는 강사님께 메세지 바랍니다."

    환불 진행 방법

    • [스마트폰 이용시]
      어플 하단 [마이프로필] > [내정보] > [결제내역] 에서
      환불 원하시는 클래스의 [결제 상세 보기] 클릭 후
      [환불 신청] 탭 클릭하여 환불 양식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PC 이용시]
      클래스유 홈페이지 접속하여
      우측 상단 클래스톡 아이콘 클릭
      [내정보] > [결제내역] 에서
      환불 원하시는 클래스의 [결제 상세 보기] 클릭 후
      [환불 신청] 탭 클릭하여 환불 양식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환불 규정 필시 확인 바랍니다.
      ## 접수일 기준 48시간내 처리 됩니다.
      ☞환불 신청 전 고려하셔야 할 사항 안내드립니다.
      1.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무료 강의 외 사용한 강의 없는 경우 적립금, 결제 금액 전액 환불
      2.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무료 강의 외 사용한 강의 있거나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환불 접수하시는 경우 이용분에 대해 차감 결제금액 10%수수료발생,적립금 환불 X
      * 사용일수는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건 접수해주신 날짜까지를 기준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3. 준비물 환불은 클래스톡내 상담창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4. 환불기간
      환불은 평일 09:00~17:00에 처리되며, 계좌이체건 환불은 월/수/금 오후 중으로 처리됩니다.
      처리 이후 문자 전송되며, 카드 취소의 경우 2~3일후 취소 문자 발송됩니다.
      (문자는 web발신 전용으로 수신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

    해결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나요?
    전문 상담사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