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구매해야
가장 저렴한 얼리버드 특가
-
한정수량 1차 얼리버드
월 16,500원 정가 월 99,000원83% -
1차 얼리버드 마감 후 2차 얼리버드
월 59,000원 정가 월 99,000원40% -
2차 얼리버드 마감 후 정가판매
월 99,000원
* 한정 수량 소진 시 예고 없이 가격이 상승됩니다.
커뮤니티와 함께하는게임 개발 클래스
커뮤니티형 그룹 클래스
수강 후 우리들의 변화
👋🏻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12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0:01:02
-
OT[OT] 우리 아이 숨은 코딩력과 창의력 찾는 게임 만들기 FREE01:02 PLAY
-
1강[ 떨어지는 물체 맞히기 게임] 게임의 무대가 될 배경 화면 만들기
-
2강화면에 원, 사각형 같은 간단한 도형 그리기
-
3강AI에게 정확한 크기와 색깔을 요청하는 방법 익히기
-
4강화면의 원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뜨리기
-
5강"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얻기
-
6강움직임의 원리: 좌표를 조금씩 바꾸면 움직이는 것처럼 보여요
-
7강떨어지는 속도를 빠르게, 느리게 조절해보기
-
8강영화의 원리처럼 빠른 그림 교체로 애니메이션 만들기(requestAnimationFrame)
-
9강화면 중앙에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선 만들기
-
10강스페이스바를 눌러 떨어지는 별을 맞추면 점수 획득
-
11강30초 시간제한과 점수판 추가하기
-
12강첫 번째 완성된 게임으로 자랑하기
-
13강[레트로 탱크 전투 게임] 큰 사각형(몸체)과 작은 사각형(포탑)으로 탱크 표현하기
-
14강화살표 키로 탱크를 앞뒤로 움직이기
-
15강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표현하는 '추상화' 배우기
-
16강부모 세대의 추억의 게임 떠올리며 대화하기
-
17강좌우 화살표로 탱크를 4방향으로 회전시키기
-
18강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포탄 발사하기
-
19강"만약 ~라면"이라는 조건문의 개념 이해하기
-
20강탱크가 지나갈 수 없는 벽 만들기
-
21강반복되는 동작을 '함수'로 만들어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
22강포탄이 벽에 부딪히면 폭발 효과와 함께 사라지기
-
23강두 물체가 만났는지 확인하는 '충돌 감지' 구현
-
24강게임 세계의 물리 법칙 만들기
-
25강정해진 경로를 왕복하는 빨간색 적 탱크 만들기
-
26강컴퓨터가 스스로 움직이는 캐릭터 구현하기
-
27강'반복문'으로 자동화된 행동 만들기
-
28강플레이어 vs 컴퓨터의 대결 구조 완성
-
29강[우주 벽돌 깨기 게임] 좌우로 움직이는 막대(패들) 만들기
-
30강이전에 배운 조작법 복습하고 응용하기
-
31강스페이스바로 공을 대각선 위로 발사하기
-
32강클래식 게임의 기본 구조 이해하기
-
33강공이 벽에 부딪혀 튕기는 자연스러운 움직임 구현
-
34강입사각과 반사각의 원리를 게임으로 체험하기
-
35강"수학이 이렇게 쓰이는구나!" 깨달음의 순간
-
36강각도를 바꿔가며 실험하고 관찰하기
-
37강화면 위쪽에 여러 색깔의 벽돌 배치하기
-
38강공이 벽돌에 닿으면 사라지고 점수 획득
-
39강공이 아래로 떨어지면 생명(목숨) 차감
-
40강큰 문제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해결하는 방법 익히기
-
41강[뱀 게임(snake game)] 화면 중앙의 검은색 사각형이 계속 한 방향으로 이동
-
42강화살표 키로 움직이는 방향 바꾸기
-
43강뱀이 사과를 먹으면 몸길이가 한 칸 늘어나기
-
44강화면에 랜덤하게 나타나는 빨간 사과 만들기
-
45강반대 방향으로는 갈 수 없는 게임 규칙 구현
-
46강지속적인 움직임과 제약 조건 이해하기
-
47강'배열'이라는 개념을 기차에 비유해 이해하기
-
48강데이터를 순서대로 저장하고 관리하는 방법 배우기
-
49강뱀이 벽에 부딪히면 게임 종료
-
50강자기 몸에 부딪혀도 게임 종료
-
51강여러 종료 조건을 논리적으로 처리하기
-
52강[ 플래피 버드 클론] 가만히 두면 아래로 떨어지는 새 만들기
-
53강복잡한 규칙을 코드로 표현하는 능력 기르기
-
54강스페이스바로 위로 튀어오르는 날갯짓 구현
-
55강현실의 중력을 게임 속에 재현하기
-
56강물리 법칙을 코드로 시뮬레이션하는 경험
-
57강새는 가만히, 파이프가 다가오는 착시 효과
-
58강관점의 전환으로 문제를 쉽게 해결하기
-
59강기차 창밖 풍경의 원리를 게임에 적용
-
60강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법 익히기
-
61강화면 밖에서 계속 생성되는 무한한 파이프
-
62강새가 파이프 사이를 통과하면 점수 획득
-
63강[디지털 스플렌더 - 보드게임의 디지털화] 6종류의 보석 토큰과 개발 카드 배치하기
-
64강규칙 기반 자동 콘텐츠 생성의 원리 이해
-
65강'절차적 생성'으로 끝없는 게임 만들기
-
66강실제 보드게임의 구성 요소를 디지털로 재현
-
67강복잡한 시스템의 구성 요소 파악하기
-
68강데이터 구조로 게임 요소 표현하기
-
69강보석 가져가기 기능 구현 (3개 다른 색 또는 2개 같은 색)
-
70강게임 상태를 정확하게 추적하고 관리하기
-
71강카드 예약하기와 황금 토큰 받기
-
72강누적된 자원이 미래에 미치는 영향 시스템화
-
73강복잡한 규칙을 단계별로 구현하기
-
74강'엔진 빌딩' 메커니즘의 이해
-
75강이미 가진 카드의 보너스(할인) 적용하기
-
76강보석으로 카드를 구매하는 복잡한 로직 구현
-
77강귀족 방문 조건 자동 확인 시스템
-
78강15점 도달 시 게임 종료 로직 구현
-
79강20번의 여정을 통해 배운 모든 것의 종합
-
80강함께 만든 복잡한 게임으로 성취감 극대화
담당 선생님
송요창
클래스 소개
클래스 오픈: 11월 25일
※ 필수 수업 준비물: 구글 계정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돼요.
필수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결제 직후, 커뮤니티에 초대해드립니다. 커뮤니티에 가입 후 같은 기수의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미션
게임 개발 미션
그룹 미션 0개를 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미션 완료 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완료!
💪 필독 장학금 혜택 안내드려요.
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안녕하세요?
송요창입니다.
우아한형제들에서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서 비범한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현) 우아한형제들,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머
- 전) 야놀자, 백엔드 프로그래머
- 전) ArasoPandan, 백엔드 프로그래머
- 전) MobiDIX, 모바일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현) 우아한형제들,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머
- 전) 야놀자, 백엔드 프로그래머
- 전) ArasoPandan, 백엔드 프로그래머
- 전) MobiDIX, 모바일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등록을 서두르세요!
그룹은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1차
남은자리: 12개
00 : 00 : 00
이건 어때요?
고객센터
해결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나요?
전문 상담사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