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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T
    [OT] 우리 아이 숨은 코딩력과 창의력 찾는 게임 만들기
    01:02
  • 1강
    [ 떨어지는 물체 맞히기 게임] 게임의 무대가 될 배경 화면 만들기
  • 2강
    화면에 원, 사각형 같은 간단한 도형 그리기
  • 3강
    AI에게 정확한 크기와 색깔을 요청하는 방법 익히기
  • 4강
    화면의 원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뜨리기
  • 5강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얻기
  • 6강
    움직임의 원리: 좌표를 조금씩 바꾸면 움직이는 것처럼 보여요
  • 7강
    떨어지는 속도를 빠르게, 느리게 조절해보기
  • 8강
    영화의 원리처럼 빠른 그림 교체로 애니메이션 만들기(requestAnimationFrame)
  • 9강
    화면 중앙에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선 만들기
  • 10강
    스페이스바를 눌러 떨어지는 별을 맞추면 점수 획득
  • 11강
    30초 시간제한과 점수판 추가하기
  • 12강
    첫 번째 완성된 게임으로 자랑하기
  • 13강
    [레트로 탱크 전투 게임] 큰 사각형(몸체)과 작은 사각형(포탑)으로 탱크 표현하기
  • 14강
    화살표 키로 탱크를 앞뒤로 움직이기
  • 15강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표현하는 '추상화' 배우기
  • 16강
    부모 세대의 추억의 게임 떠올리며 대화하기
  • 17강
    좌우 화살표로 탱크를 4방향으로 회전시키기
  • 18강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포탄 발사하기
  • 19강
    "만약 ~라면"이라는 조건문의 개념 이해하기
  • 20강
    탱크가 지나갈 수 없는 벽 만들기
  • 21강
    반복되는 동작을 '함수'로 만들어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 22강
    포탄이 벽에 부딪히면 폭발 효과와 함께 사라지기
  • 23강
    두 물체가 만났는지 확인하는 '충돌 감지' 구현
  • 24강
    게임 세계의 물리 법칙 만들기
  • 25강
    정해진 경로를 왕복하는 빨간색 적 탱크 만들기
  • 26강
    컴퓨터가 스스로 움직이는 캐릭터 구현하기
  • 27강
    '반복문'으로 자동화된 행동 만들기
  • 28강
    플레이어 vs 컴퓨터의 대결 구조 완성
  • 29강
    [우주 벽돌 깨기 게임] 좌우로 움직이는 막대(패들) 만들기
  • 30강
    이전에 배운 조작법 복습하고 응용하기
  • 31강
    스페이스바로 공을 대각선 위로 발사하기
  • 32강
    클래식 게임의 기본 구조 이해하기
  • 33강
    공이 벽에 부딪혀 튕기는 자연스러운 움직임 구현
  • 34강
    입사각과 반사각의 원리를 게임으로 체험하기
  • 35강
    "수학이 이렇게 쓰이는구나!" 깨달음의 순간
  • 36강
    각도를 바꿔가며 실험하고 관찰하기
  • 37강
    화면 위쪽에 여러 색깔의 벽돌 배치하기
  • 38강
    공이 벽돌에 닿으면 사라지고 점수 획득
  • 39강
    공이 아래로 떨어지면 생명(목숨) 차감
  • 40강
    큰 문제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해결하는 방법 익히기
  • 41강
    [뱀 게임(snake game)] 화면 중앙의 검은색 사각형이 계속 한 방향으로 이동
  • 42강
    화살표 키로 움직이는 방향 바꾸기
  • 43강
    뱀이 사과를 먹으면 몸길이가 한 칸 늘어나기
  • 44강
    화면에 랜덤하게 나타나는 빨간 사과 만들기
  • 45강
    반대 방향으로는 갈 수 없는 게임 규칙 구현
  • 46강
    지속적인 움직임과 제약 조건 이해하기
  • 47강
    '배열'이라는 개념을 기차에 비유해 이해하기
  • 48강
    데이터를 순서대로 저장하고 관리하는 방법 배우기
  • 49강
    뱀이 벽에 부딪히면 게임 종료
  • 50강
    자기 몸에 부딪혀도 게임 종료
  • 51강
    여러 종료 조건을 논리적으로 처리하기
  • 52강
    [ 플래피 버드 클론] 가만히 두면 아래로 떨어지는 새 만들기
  • 53강
    복잡한 규칙을 코드로 표현하는 능력 기르기
  • 54강
    스페이스바로 위로 튀어오르는 날갯짓 구현
  • 55강
    현실의 중력을 게임 속에 재현하기
  • 56강
    물리 법칙을 코드로 시뮬레이션하는 경험
  • 57강
    새는 가만히, 파이프가 다가오는 착시 효과
  • 58강
    관점의 전환으로 문제를 쉽게 해결하기
  • 59강
    기차 창밖 풍경의 원리를 게임에 적용
  • 60강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법 익히기
  • 61강
    화면 밖에서 계속 생성되는 무한한 파이프
  • 62강
    새가 파이프 사이를 통과하면 점수 획득
  • 63강
    [디지털 스플렌더 - 보드게임의 디지털화] 6종류의 보석 토큰과 개발 카드 배치하기
  • 64강
    규칙 기반 자동 콘텐츠 생성의 원리 이해
  • 65강
    '절차적 생성'으로 끝없는 게임 만들기
  • 66강
    실제 보드게임의 구성 요소를 디지털로 재현
  • 67강
    복잡한 시스템의 구성 요소 파악하기
  • 68강
    데이터 구조로 게임 요소 표현하기
  • 69강
    보석 가져가기 기능 구현 (3개 다른 색 또는 2개 같은 색)
  • 70강
    게임 상태를 정확하게 추적하고 관리하기
  • 71강
    카드 예약하기와 황금 토큰 받기
  • 72강
    누적된 자원이 미래에 미치는 영향 시스템화
  • 73강
    복잡한 규칙을 단계별로 구현하기
  • 74강
    '엔진 빌딩' 메커니즘의 이해
  • 75강
    이미 가진 카드의 보너스(할인) 적용하기
  • 76강
    보석으로 카드를 구매하는 복잡한 로직 구현
  • 77강
    귀족 방문 조건 자동 확인 시스템
  • 78강
    15점 도달 시 게임 종료 로직 구현
  • 79강
    20번의 여정을 통해 배운 모든 것의 종합
  • 80강
    함께 만든 복잡한 게임으로 성취감 극대화
83% 할인 월 99,000원

16,500

  • 개강날짜 2025.11.25
  • 수강기간 12개월 권 중 선택
  • 장학혜택 활동 우수 장학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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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가 엄마 아빠와 함께 게임을 만드는 경험은

우리 아이가 AI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최적의 교육 방법입니다.

게임을 만들며 사고력, 창의성, 리더십을 비롯한 여러 능력을 기르고

부모와 자녀 사이의 진지하고 건설적인 대화가 가능해지거든요.

부모님이 게임, 코딩, AI ... 하나도 몰라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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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시대에 진짜 필요한 것은 코딩 능력이 아니라 소통 능력입니다.

여러분의 아이가 성장할 거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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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와 함께하는게임 개발 클래스

커뮤니티
커뮤니티형 그룹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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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12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0:01:02

  • OT
    [OT] 우리 아이 숨은 코딩력과 창의력 찾는 게임 만들기 FREE
    01:02 PLAY
  • 1강
    [ 떨어지는 물체 맞히기 게임] 게임의 무대가 될 배경 화면 만들기
  • 2강
    화면에 원, 사각형 같은 간단한 도형 그리기
  • 3강
    AI에게 정확한 크기와 색깔을 요청하는 방법 익히기
  • 4강
    화면의 원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뜨리기
  • 5강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얻기
  • 6강
    움직임의 원리: 좌표를 조금씩 바꾸면 움직이는 것처럼 보여요
  • 7강
    떨어지는 속도를 빠르게, 느리게 조절해보기
  • 8강
    영화의 원리처럼 빠른 그림 교체로 애니메이션 만들기(requestAnimationFrame)
  • 9강
    화면 중앙에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선 만들기
  • 10강
    스페이스바를 눌러 떨어지는 별을 맞추면 점수 획득
  • 11강
    30초 시간제한과 점수판 추가하기
  • 12강
    첫 번째 완성된 게임으로 자랑하기
  • 13강
    [레트로 탱크 전투 게임] 큰 사각형(몸체)과 작은 사각형(포탑)으로 탱크 표현하기
  • 14강
    화살표 키로 탱크를 앞뒤로 움직이기
  • 15강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표현하는 '추상화' 배우기
  • 16강
    부모 세대의 추억의 게임 떠올리며 대화하기
  • 17강
    좌우 화살표로 탱크를 4방향으로 회전시키기
  • 18강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포탄 발사하기
  • 19강
    "만약 ~라면"이라는 조건문의 개념 이해하기
  • 20강
    탱크가 지나갈 수 없는 벽 만들기
  • 21강
    반복되는 동작을 '함수'로 만들어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 22강
    포탄이 벽에 부딪히면 폭발 효과와 함께 사라지기
  • 23강
    두 물체가 만났는지 확인하는 '충돌 감지' 구현
  • 24강
    게임 세계의 물리 법칙 만들기
  • 25강
    정해진 경로를 왕복하는 빨간색 적 탱크 만들기
  • 26강
    컴퓨터가 스스로 움직이는 캐릭터 구현하기
  • 27강
    '반복문'으로 자동화된 행동 만들기
  • 28강
    플레이어 vs 컴퓨터의 대결 구조 완성
  • 29강
    [우주 벽돌 깨기 게임] 좌우로 움직이는 막대(패들) 만들기
  • 30강
    이전에 배운 조작법 복습하고 응용하기
  • 31강
    스페이스바로 공을 대각선 위로 발사하기
  • 32강
    클래식 게임의 기본 구조 이해하기
  • 33강
    공이 벽에 부딪혀 튕기는 자연스러운 움직임 구현
  • 34강
    입사각과 반사각의 원리를 게임으로 체험하기
  • 35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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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강
    각도를 바꿔가며 실험하고 관찰하기
  • 37강
    화면 위쪽에 여러 색깔의 벽돌 배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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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이 벽돌에 닿으면 사라지고 점수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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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이 아래로 떨어지면 생명(목숨) 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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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큰 문제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해결하는 방법 익히기
  • 41강
    [뱀 게임(snake game)] 화면 중앙의 검은색 사각형이 계속 한 방향으로 이동
  • 42강
    화살표 키로 움직이는 방향 바꾸기
  • 43강
    뱀이 사과를 먹으면 몸길이가 한 칸 늘어나기
  • 44강
    화면에 랜덤하게 나타나는 빨간 사과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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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대 방향으로는 갈 수 없는 게임 규칙 구현
  • 46강
    지속적인 움직임과 제약 조건 이해하기
  • 47강
    '배열'이라는 개념을 기차에 비유해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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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를 순서대로 저장하고 관리하는 방법 배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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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스플렌더 - 보드게임의 디지털화] 6종류의 보석 토큰과 개발 카드 배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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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칙 기반 자동 콘텐츠 생성의 원리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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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차적 생성'으로 끝없는 게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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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잡한 시스템의 구성 요소 파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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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구조로 게임 요소 표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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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석 가져가기 기능 구현 (3개 다른 색 또는 2개 같은 색)
  • 70강
    게임 상태를 정확하게 추적하고 관리하기
  • 71강
    카드 예약하기와 황금 토큰 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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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적된 자원이 미래에 미치는 영향 시스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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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잡한 규칙을 단계별로 구현하기
  • 74강
    '엔진 빌딩' 메커니즘의 이해
  • 75강
    이미 가진 카드의 보너스(할인)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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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석으로 카드를 구매하는 복잡한 로직 구현
  • 77강
    귀족 방문 조건 자동 확인 시스템
  • 78강
    15점 도달 시 게임 종료 로직 구현
  • 79강
    20번의 여정을 통해 배운 모든 것의 종합
  • 80강
    함께 만든 복잡한 게임으로 성취감 극대화
담당 선생님 송요창

클래스 소개

클래스 오픈: 11월 25일

※ 필수 수업 준비물: 구글 계정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돼요.

필수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결제 직후, 커뮤니티에 초대해드립니다. 커뮤니티에 가입 후 같은 기수의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미션
게임 개발 미션

그룹 미션 0개를 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미션 완료 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완료!

💪 필독 장학금 혜택 안내드려요.

사고력·창의성·리더십이 발전하는 아이와 함께 AI로 게임 만들기 수업 송요창 게임 개발 미션
사고력·창의성·리더십이 발전하는 아이와 함께 AI로 게임 만들기 수업 송요창 게임 개발 미션
사고력·창의성·리더십이 발전하는 아이와 함께 AI로 게임 만들기 수업 송요창 게임 개발 미션

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이혜인 리얼리뷰 : 온라인이지만 많은 사람이 같은편이 되어서 같이하는 느낌이 신기했어요!! 그룹 미션이 있으니까 서로 의지하면서 꾸준히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고기만두 리얼리뷰 : 다같이 소통하면서 하는거라 즐겁게 참여하고 운동이 재미있다고 느낀건 정말 오랜만이여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4기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코코리 리얼리뷰 : 저 작심삼일도 안가는 스타일인데 채팅방에서 계속 저를 응원해주니까 할 수 밖에 없어요!! 뭔가 끈끈해지는 것도 있고 재밌어요 ㅋㅋㅋ
정히잇 리얼리뷰 : 내 습관과 의지를 잡아주는 친구가 생긴 느낌이에요! 처음에 이게 될까? 싶었는데 이제는 없으면 안 돼요ㅠㅠ. 😍😍👏🏻

안녕하세요?
송요창입니다.

우아한형제들에서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서 비범한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현) 우아한형제들,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머
- 전) 야놀자, 백엔드 프로그래머
- 전) ArasoPandan, 백엔드 프로그래머
- 전) MobiDIX, 모바일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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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습기간 별로 수강기간과 추가 혜택 기간이 존재합니다. 환불은 수강 기간에 대하여만 진행되며, 추가 혜택 기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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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93일)
    - 6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186일)
    - 평생 수강권은 실 수강기간(6개월)에 추가 혜택기간이 포함된 것으로, 실 수강 기간 종료 후 추가 혜택기간에 클래스의 변화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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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액환불 대상이나, 카드 취소가 불가한 경우 계좌이체로 환불이 진행되며 결제 수수료 5%를 제외하고 환불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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