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와 함께하는데이터 분석 클래스

커뮤니티형 그룹 클래스
👋🏻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12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7:4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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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강의 소개 FREE01:18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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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강데이터 사이언스 프로세스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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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강탐색적 데이터 분석(EDA) 기반 인사이트 도출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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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강디지털 서비스 환경의 이해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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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강고객 이해를 위한 데이터의 필요성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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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강디지털 로그 수집과 역할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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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강실무 분석을 위한 라이브 서비스 데이터 권한 접근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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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강GA4 서비스 언어 설정 한국어 및 영어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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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강데이터 확보를 위한 기반 서비스 구성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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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강티스토리 GA4 분석 데이터 확보하기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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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강구글 애널리틱스 진화 과정 GA1 - GA3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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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강구글 애널리틱스 진화 과정 GA4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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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강분석 대상 서비스 도메인 핵심 개념 정리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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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강GA4 데이터 디멘전 및 메트릭스 이해하기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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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강GA4 기본 구조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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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강GA4 계정 주요 항목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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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강GA4 속성 주요 항목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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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강구글 신호 데이터 활성화0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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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강데이터 보관 기간 연장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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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강향상된 측정 활성화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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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강Session Timeout 설정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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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강GA4 데이터 처리 구조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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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강GA4 이벤트 추적 방식_자동 수집 이벤트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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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강GA4 이벤트 추적 방식_향상된 측정 이벤트0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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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강GA4 이벤트 추적 방식_맞춤 추적 이벤트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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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강GA4 이벤트 추적 방식_추천 추적 이벤트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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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강GA4 기본 보고서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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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강양적 분석과 질적 분석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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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강이벤트 트래킹 전환 설정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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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강기본 보고서 비교 기능을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0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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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강기본 보고서 편집 기능을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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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강탐색 분석 보고서 입문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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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강머신러닝 Insights 보고서 활용하기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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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강디지털 서비스의 사용자 식별 개념0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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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강GA4 보고 ID와 사용자 식별 기술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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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강GA4 사용자 식별 셋업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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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강DebugView를 활용한 사용자 분석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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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강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모델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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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강GA4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효과 측정 방법론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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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강GA4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성과 분석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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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강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AB 테스트0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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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강eCommerce 트래킹 셋업 실무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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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강수익 창출 보고서 활용하기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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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강자유 형식 보고서 기반 구현 이벤트 파악하기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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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강자유 형식 보고서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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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강유입경로 탐색 분석_Funnel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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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강경로 탐색 분석_Path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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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강동질 집단 탐색 분석_Cohort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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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강사용자 전체 기간_User Lifetime 탐색적 데이터 분석0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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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강세그먼트 중복 분석 보고서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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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강세그먼트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입문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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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강세그먼트 Scope 이해를 위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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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강탐색 분석 실무_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 분석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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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강탐색 분석 실무_검색이용자와 미이용자 분석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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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강탐색 분석 실무_서비스 관심도가 더 높은 그룹 성과 분석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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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강탐색 분석 실무_프로모션 페이지 성과 분석0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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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강탐색 분석 실무_장바구니 유입자중 미구매자 분석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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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강크로스 도메인 추적 설정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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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강내부 트래픽 필터링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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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강PG 게이트웨이 유입 설정0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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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강기여 분석 모델 Attribution Model이란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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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강GA4 데이터에 적용할 채널 기여 모델 선택하기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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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강데이터 기반 Attribution Model이란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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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강모델 비교 보고서를 활용한 채널 기여도 분석하기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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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강전환 경로 Conversion Paths 보고서를 통한 채널 기여도 분석하기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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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강잠재고객 정의와 활용 전략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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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강맞춤 측정요소의 이해와 활용 전략0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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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강GA4 설정 제한 정리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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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강Google Tag Manager GTM 연동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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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강구글 BigQuery 연동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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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강구글 애즈 연동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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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강구글 Search Console 연동01:42
클래스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 4, 한 번 제대로 배우고 실무에서 계속 써먹자!
데이터 분석 활용도 높이고 내 성과도 올리고!
GA4 왜 배워야 할까요?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어떤 고객들이 어떤 여정을 거쳐 상품을 최종 구매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주력 상품의 마케팅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규모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 활발하게 소비하고 있는 고객들의 여정은 눈으로 직접 볼 수가 없죠.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기반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Google Analytics 4는, 온라인에서의 고객
여정을 자세히 파악하여 캠페인 성과와 인사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즉 GA4는 단순히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툴이 아닌, ‘소비자’를 이해하고 비즈니스의 방향성을 ‘개선’하기 위한 툴입니다.
2023년 7월
UA(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데이터 수집은 GA4를 통해서만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UA
종료
시점에 GA4를 도입한다면 이전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도입하여 데이터를 적재해두어야
하죠. 따라서 GA4를 처음 도입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UA를 이용하고 있던 기업들도 이제는 GA4를 시작해야만 할 때가
됐습니다. 특히 세션 기준으로 데이터를 집계하는 UA와 달리, 이벤트와 각 이벤트의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데이터가 측정되는 GA4는
기본 보고서가 아닌 탐색 분석을 통해 더 깊은 분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맨땅에서 시작하고자 하면 조작이 간단한 UA와
다르게 GA4의 기본적인 세팅부터 외부 데이터 연동과 데이터 활용 및 시각화하는 방법을 몰라 아까운
데이터만 흘려 보내게 됩니다. 이에 마소캠퍼스가
본 강좌를 통해 GA4에서 로그 데이터를 수집하고 퍼널 중심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캠페인을 개선할
수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눈’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강의 특징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GA4! 더 이상 미루지 말고 <GA4 완전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하나로 실무에 바로
적용해보세요!
Step1. Google Analytics 4 이해하기
이벤트? 로그? Dimension? 아직은
생소한 GA4의 용어와 기능! 최신 버전 GA4 기반의 강의로 GA의 진화 과정부터 기본적인 기능과 세팅 방법을
학습합니다. 구글 데모 계정을 이용한 실습이 진행되므로 기업 웹사이트 또는 고객 데이터가 없더라도 누구나
학습 가능합니다. 사내에서 개발자 없이 GA4를 도입하는
분들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추적 코드 동작 과정을 익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Step2. GA4 이벤트 추적하기
GA4에서는 구글이 자동으로 측정하는 이벤트 외에도 내 비즈니스에 맞는 이벤트까지 직접 구현
가능합니다. Gtag.js 를 활용하여 이벤트를 추적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맞춤 이벤트를 정의하면 웹사이트/앱 내에서 우리 고객들이 어떻게 행동하고 어디서 들어왔는지
파악할 수 있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Step3. GA4 맞춤 보고서 작성하기
우리회사, 우리 조직에 딱 맞는 GA4 맞춤 보고서를 설계하고 원하는 관점의 세그먼트를 지정해 인사이트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조회하고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를 진행하여 최종 구매를 하기’까지의
퍼널 분석으로 유입 경로를 탐색하고 세그먼트 분석 보고서를 통해 직접 가설을 검증해보세요.
GA4의 최대 강점인 ‘예측 기능’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 설정과 각종 이슈에 대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Step4. 마케팅 캠페인 성과 분석하기
이번 마케팅 캠페인 성과는 지난 캠페인과 비교했을 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
구매 고객이 다른 웹사이트에서 우리 사이트/앱으로 이동한 과정에서 어떤 마케팅 채널의 기여도가
가장 높을까?
GA4의 기여 분석 모델을 학습한 후, 머신러닝 기반의 유입 채널에 대한 전환 기여도를
계산해보세요! 어떤 채널과 터치포인트에 집중하고 어떻게 마케팅 예산을 분배해야 할지 그 해답이 보일
것입니다.
GA4 완전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강의를 듣고 나면
<구글 애널리틱스 GA4
완전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강의를 듣고 나면,
여러분께서는 다음과 같은 역량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GA4 주요 항목 이해 및 활용: 생소한 GA4의
각종 용어와 항목들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100% 활용하는 능력
– GA4의 다양한 이벤트 추적 방식 이해: 구글이 알아서 측정해주고 자동으로 모니터링해주는 이벤트, 그리고 내가 직접 추적해보는 이벤트까지! 복잡하기만 했던 트래킹
간단하게 적용하고 분석하는 능력
– 맞춤 분석 보고서 작성 및 인사이트 도출: 자유 형식, 유입
경로 분석, 세그먼트 중복 분석 등 다양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으로 우리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능력
– 외부 캠페인 트래킹: 티스토리 블로그에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이벤트 데이터를
세팅하는 실습을 통해 데이터 경로의 분석과 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능력 향상
– 외부 채널 및 구글 서비스 연동: 외부 마케팅 채널과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GTM, Google BigQuery, Google Ads, Google Search Console)를 연동하여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능력
학습 내용
1. 티스토리 GA4 분석 데이터 확보하기!
2. 머신러닝 Insights 보고서 활용하기!
3. 이커머스 이벤트 트래킹하기!
4. 탐색적 데이터 분석으로 나만의 보고서 뚝딱!
5. 전환 경로 보고서로 채널 기여도 분석하기!
예상 질문 Q&A
Q.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선수 지식이 필요한가요?
A.
선수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들으실 수 있습니다! GA4를 처음 도입하시는 분들도 바로 실무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초기 세팅에서 중요한 기본 설정이나 연동 방법 등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Q.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조건이 있나요??
A.
실습 위주의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화면과 실습 화면을 분리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또는 여분 기기를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Q.
데이터 분석을 한 번도 안 해본 초보인데,
수강하는 데 무리가 없을까요?
A.
네, 초보자라도 괜찮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어떻게 데이터를 바라보아야
하는지, 어떤 세그먼트로 가설을 검증해야 하는지 누구나 학습을 통해 알아갈 수 있습니다.
수강 전 확인해주세요!
실습 위주의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화면과 실습 화면을
분리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또는 여분 기기를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Windows
OS 기반으로 실습이 진행되므로, Windows 환경에서의 강의
수강을 추천해드립니다.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돼요.
결제 직후, 커뮤니티에 초대해드립니다. 커뮤니티에 가입 후 같은 기수의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그룹 미션 0개를 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미션 완료 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완료!
💪 필독 장학금 혜택 안내드려요.
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안녕하세요?
마소캠퍼스입니다.
마소캠퍼스의 진심과 소망을 담은 Actionable Content로,
2013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해 온 누적 강의 1억시간!
이 소중한 경험과 시간은 언제나 마소캠퍼스와 수강생 모두의 성장의 원천입니다.
등록을 서두르세요!
그룹은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건 어때요?
고객센터
해결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나요?
전문 상담사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