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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GA4 완전 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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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GA4 완전 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최초 오픈 할인 이벤트 진행중

총 강의 수: 72

  • OT
    강의 소개
    01:18
  • 1강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세스
    06:59
  • 2강
    탐색적 데이터 분석(EDA) 기반 인사이트 도출
    06:40
  • 3강
    디지털 서비스 환경의 이해
    02:28
  • 4강
    고객 이해를 위한 데이터의 필요성
    03:09
  • 5강
    디지털 로그 수집과 역할
    03:10
  • 6강
    실무 분석을 위한 라이브 서비스 데이터 권한 접근
    08:57
  • 7강
    GA4 서비스 언어 설정 한국어 및 영어
    03:25
  • 8강
    데이터 확보를 위한 기반 서비스 구성
    04:22
  • 9강
    티스토리 GA4 분석 데이터 확보하기
    18:57
  • 10강
    구글 애널리틱스 진화 과정 GA1 - GA3
    03:53
  • 11강
    구글 애널리틱스 진화 과정 GA4
    05:01
  • 12강
    분석 대상 서비스 도메인 핵심 개념 정리
    04:03
  • 13강
    GA4 데이터 디멘전 및 메트릭스 이해하기
    06:18
  • 14강
    GA4 기본 구조
    04:22
  • 15강
    GA4 계정 주요 항목
    04:08
  • 16강
    GA4 속성 주요 항목
    03:12
  • 17강
    구글 신호 데이터 활성화
    05:38
  • 18강
    데이터 보관 기간 연장
    02:14
  • 19강
    향상된 측정 활성화
    05:36
  • 20강
    Session Timeout 설정
    08:57
  • 21강
    GA4 데이터 처리 구조
    04:43
  • 22강
    GA4 이벤트 추적 방식_자동 수집 이벤트
    02:35
  • 23강
    GA4 이벤트 추적 방식_향상된 측정 이벤트
    02:58
  • 24강
    GA4 이벤트 추적 방식_맞춤 추적 이벤트
    05:11
  • 25강
    GA4 이벤트 추적 방식_추천 추적 이벤트
    04:08
  • 26강
    GA4 기본 보고서
    19:18
  • 27강
    양적 분석과 질적 분석
    03:50
  • 28강
    이벤트 트래킹 전환 설정
    11:42
  • 29강
    기본 보고서 비교 기능을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
    06:51
  • 30강
    기본 보고서 편집 기능을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
    04:22
  • 31강
    탐색 분석 보고서 입문
    14:32
  • 32강
    머신러닝 Insights 보고서 활용하기
    07:25
  • 33강
    디지털 서비스의 사용자 식별 개념
    04:58
  • 34강
    GA4 보고 ID와 사용자 식별 기술
    05:27
  • 35강
    GA4 사용자 식별 셋업
    03:08
  • 36강
    DebugView를 활용한 사용자 분석
    05:04
  • 37강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모델
    07:36
  • 38강
    GA4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효과 측정 방법론
    20:21
  • 39강
    GA4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성과 분석
    10:03
  • 40강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AB 테스트
    02:38
  • 41강
    eCommerce 트래킹 셋업 실무
    10:30
  • 42강
    수익 창출 보고서 활용하기
    06:14
  • 43강
    자유 형식 보고서 기반 구현 이벤트 파악하기
    04:41
  • 44강
    자유 형식 보고서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10:32
  • 45강
    유입경로 탐색 분석_Funnel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
    23:05
  • 46강
    경로 탐색 분석_Path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
    10:27
  • 47강
    동질 집단 탐색 분석_Cohort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
    08:57
  • 48강
    사용자 전체 기간_User Lifetime 탐색적 데이터 분석
    04:35
  • 49강
    세그먼트 중복 분석 보고서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12:51
  • 50강
    세그먼트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입문
    13:43
  • 51강
    세그먼트 Scope 이해를 위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09:35
  • 52강
    탐색 분석 실무_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 분석
    05:48
  • 53강
    탐색 분석 실무_검색이용자와 미이용자 분석
    04:19
  • 54강
    탐색 분석 실무_서비스 관심도가 더 높은 그룹 성과 분석
    03:26
  • 55강
    탐색 분석 실무_프로모션 페이지 성과 분석
    04:36
  • 56강
    탐색 분석 실무_장바구니 유입자중 미구매자 분석
    04:37
  • 57강
    크로스 도메인 추적 설정
    05:58
  • 58강
    내부 트래픽 필터링
    04:53
  • 59강
    PG 게이트웨이 유입 설정
    06:50
  • 60강
    기여 분석 모델 Attribution Model이란
    04:04
  • 61강
    GA4 데이터에 적용할 채널 기여 모델 선택하기
    08:52
  • 62강
    데이터 기반 Attribution Model이란
    03:43
  • 63강
    모델 비교 보고서를 활용한 채널 기여도 분석하기
    07:46
  • 64강
    전환 경로 Conversion Paths 보고서를 통한 채널 기여도 분석하기
    05:30
  • 65강
    잠재고객 정의와 활용 전략
    07:23
  • 66강
    맞춤 측정요소의 이해와 활용 전략
    03:58
  • 67강
    GA4 설정 제한 정리
    01:14
  • 68강
    Google Tag Manager GTM 연동
    02:48
  • 69강
    구글 BigQuery 연동
    02:20
  • 70강
    구글 애즈 연동
    02:34
  • 71강
    구글 Search Console 연동
    01:42
52% 할인 월 17,416원

8,250

  • 개강날짜 즉시 시작
  • 수강기간 12개월 권 중 선택
  • 장학혜택 활동 우수 장학금
  • 주의사항인원 마감시 가격이 상승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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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마감 17명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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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와 함께하는데이터 분석 클래스

커뮤니티
커뮤니티형 그룹 클래스
  • 강의 영상
  • 리뷰
  • 커리큘럼
  • 클래스 소개
  • 추천
  • 환불정책

👋🏻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12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7:47:08

  • OT
    강의 소개 FREE
    01:18 PLAY
  • 1강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세스
    06:59
  • 2강
    탐색적 데이터 분석(EDA) 기반 인사이트 도출
    06:40
  • 3강
    디지털 서비스 환경의 이해
    02:28
  • 4강
    고객 이해를 위한 데이터의 필요성
    03:09
  • 5강
    디지털 로그 수집과 역할
    03:10
  • 6강
    실무 분석을 위한 라이브 서비스 데이터 권한 접근
    08:57
  • 7강
    GA4 서비스 언어 설정 한국어 및 영어
    03:25
  • 8강
    데이터 확보를 위한 기반 서비스 구성
    04:22
  • 9강
    티스토리 GA4 분석 데이터 확보하기
    18:57
  • 10강
    구글 애널리틱스 진화 과정 GA1 - GA3
    03:53
  • 11강
    구글 애널리틱스 진화 과정 GA4
    05:01
  • 12강
    분석 대상 서비스 도메인 핵심 개념 정리
    04:03
  • 13강
    GA4 데이터 디멘전 및 메트릭스 이해하기
    06:18
  • 14강
    GA4 기본 구조
    04:22
  • 15강
    GA4 계정 주요 항목
    04:08
  • 16강
    GA4 속성 주요 항목
    03:12
  • 17강
    구글 신호 데이터 활성화
    05:38
  • 18강
    데이터 보관 기간 연장
    02:14
  • 19강
    향상된 측정 활성화
    05:36
  • 20강
    Session Timeout 설정
    08:57
  • 21강
    GA4 데이터 처리 구조
    04:43
  • 22강
    GA4 이벤트 추적 방식_자동 수집 이벤트
    02:35
  • 23강
    GA4 이벤트 추적 방식_향상된 측정 이벤트
    02:58
  • 24강
    GA4 이벤트 추적 방식_맞춤 추적 이벤트
    05:11
  • 25강
    GA4 이벤트 추적 방식_추천 추적 이벤트
    04:08
  • 26강
    GA4 기본 보고서
    19:18
  • 27강
    양적 분석과 질적 분석
    03:50
  • 28강
    이벤트 트래킹 전환 설정
    11:42
  • 29강
    기본 보고서 비교 기능을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
    06:51
  • 30강
    기본 보고서 편집 기능을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
    04:22
  • 31강
    탐색 분석 보고서 입문
    14:32
  • 32강
    머신러닝 Insights 보고서 활용하기
    07:25
  • 33강
    디지털 서비스의 사용자 식별 개념
    04:58
  • 34강
    GA4 보고 ID와 사용자 식별 기술
    05:27
  • 35강
    GA4 사용자 식별 셋업
    03:08
  • 36강
    DebugView를 활용한 사용자 분석
    05:04
  • 37강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모델
    07:36
  • 38강
    GA4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효과 측정 방법론
    20:21
  • 39강
    GA4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성과 분석
    10:03
  • 40강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AB 테스트
    02:38
  • 41강
    eCommerce 트래킹 셋업 실무
    10:30
  • 42강
    수익 창출 보고서 활용하기
    06:14
  • 43강
    자유 형식 보고서 기반 구현 이벤트 파악하기
    04:41
  • 44강
    자유 형식 보고서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10:32
  • 45강
    유입경로 탐색 분석_Funnel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
    23:05
  • 46강
    경로 탐색 분석_Path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
    10:27
  • 47강
    동질 집단 탐색 분석_Cohort Analysis 탐색적 데이터 분석
    08:57
  • 48강
    사용자 전체 기간_User Lifetime 탐색적 데이터 분석
    04:35
  • 49강
    세그먼트 중복 분석 보고서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12:51
  • 50강
    세그먼트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입문
    13:43
  • 51강
    세그먼트 Scope 이해를 위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09:35
  • 52강
    탐색 분석 실무_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 분석
    05:48
  • 53강
    탐색 분석 실무_검색이용자와 미이용자 분석
    04:19
  • 54강
    탐색 분석 실무_서비스 관심도가 더 높은 그룹 성과 분석
    03:26
  • 55강
    탐색 분석 실무_프로모션 페이지 성과 분석
    04:36
  • 56강
    탐색 분석 실무_장바구니 유입자중 미구매자 분석
    04:37
  • 57강
    크로스 도메인 추적 설정
    05:58
  • 58강
    내부 트래픽 필터링
    04:53
  • 59강
    PG 게이트웨이 유입 설정
    06:50
  • 60강
    기여 분석 모델 Attribution Model이란
    04:04
  • 61강
    GA4 데이터에 적용할 채널 기여 모델 선택하기
    08:52
  • 62강
    데이터 기반 Attribution Model이란
    03:43
  • 63강
    모델 비교 보고서를 활용한 채널 기여도 분석하기
    07:46
  • 64강
    전환 경로 Conversion Paths 보고서를 통한 채널 기여도 분석하기
    05:30
  • 65강
    잠재고객 정의와 활용 전략
    07:23
  • 66강
    맞춤 측정요소의 이해와 활용 전략
    03:58
  • 67강
    GA4 설정 제한 정리
    01:14
  • 68강
    Google Tag Manager GTM 연동
    02:48
  • 69강
    구글 BigQuery 연동
    02:20
  • 70강
    구글 애즈 연동
    02:34
  • 71강
    구글 Search Console 연동
    01:42
담당 선생님 마소캠퍼스

클래스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 4, 한 번 제대로 배우고 실무에서 계속 써먹자!

데이터 분석 활용도 높이고 내 성과도 올리고!

 


GA4 배워야 할까요?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어떤 고객들이 어떤 여정을 거쳐 상품을 최종 구매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주력 상품의 마케팅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규모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 활발하게 소비하고 있는 고객들의 여정은 눈으로 직접 볼 수가 없죠.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기반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Google Analytics 4온라인에서의 고객 여정을 자세히 파악하여 캠페인 성과와 인사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GA4는 단순히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툴이 아닌, ‘소비자를 이해하고 비즈니스의 방향성을개선하기 위한 툴입니다.

2023 7 UA(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데이터 수집은 GA4를 통해서만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UA 종료 시점에 GA4를 도입한다면 이전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도입하여 데이터를 적재해두어야 하죠. 따라서 GA4를 처음 도입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UA를 이용하고 있던 기업들도 이제는 GA4를 시작해야만 할 때가 됐습니다. 특히 세션 기준으로 데이터를 집계하는 UA와 달리, 이벤트와 각 이벤트의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데이터가 측정되는 GA4는 기본 보고서가 아닌 탐색 분석을 통해 더 깊은 분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맨땅에서 시작하고자 하면 조작이 간단한 UA와 다르게 GA4의 기본적인 세팅부터 외부 데이터 연동과 데이터 활용 및 시각화하는 방법을 몰라 아까운 데이터만 흘려 보내게 됩니다. 이에 마소캠퍼스가 본 강좌를 통해 GA4에서 로그 데이터를 수집하고 퍼널 중심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캠페인을 개선할 수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의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강의 특징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GA4! 더 이상 미루지 말고 <GA4 완전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하나로 실무에 바로 적용해보세요!

Step1. Google Analytics 4 이해하기

이벤트? 로그? Dimension? 아직은 생소한 GA4의 용어와 기능! 최신 버전 GA4 기반의 강의로 GA의 진화 과정부터 기본적인 기능과 세팅 방법을 학습합니다. 구글 데모 계정을 이용한 실습이 진행되므로 기업 웹사이트 또는 고객 데이터가 없더라도 누구나 학습 가능합니다. 사내에서 개발자 없이 GA4를 도입하는 분들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추적 코드 동작 과정을 익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Step2. GA4 이벤트 추적하기

GA4에서는 구글이 자동으로 측정하는 이벤트 외에도 내 비즈니스에 맞는 이벤트까지 직접 구현 가능합니다. Gtag.js 를 활용하여 이벤트를 추적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맞춤 이벤트를 정의하면 웹사이트/앱 내에서 우리 고객들이 어떻게 행동하고 어디서 들어왔는지 파악할 수 있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Step3. GA4 맞춤 보고서 작성하기

우리회사, 우리 조직에 딱 맞는 GA4 맞춤 보고서를 설계하고 원하는 관점의 세그먼트를 지정해 인사이트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조회하고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를 진행하여 최종 구매를 하기까지의 퍼널 분석으로 유입 경로를 탐색하고 세그먼트 분석 보고서를 통해 직접 가설을 검증해보세요.
GA4
의 최대 강점인예측 기능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 설정과 각종 이슈에 대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Step4. 마케팅 캠페인 성과 분석하기

이번 마케팅 캠페인 성과는 지난 캠페인과 비교했을 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
구매 고객이 다른 웹사이트에서 우리 사이트/앱으로 이동한 과정에서 어떤 마케팅 채널의 기여도가 가장 높을까?
GA4
의 기여 분석 모델을 학습한 후, 머신러닝 기반의 유입 채널에 대한 전환 기여도를 계산해보세요! 어떤 채널과 터치포인트에 집중하고 어떻게 마케팅 예산을 분배해야 할지 그 해답이 보일 것입니다.

 

GA4 완전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강의를 듣고 나면

<구글 애널리틱스 GA4 완전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강의를 듣고 나면,

여러분께서는 다음과 같은 역량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 GA4 주요 항목 이해 및 활용: 생소한 GA4의 각종 용어와 항목들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100% 활용하는 능력

– GA4의 다양한 이벤트 추적 방식 이해: 구글이 알아서 측정해주고 자동으로 모니터링해주는 이벤트, 그리고 내가 직접 추적해보는 이벤트까지! 복잡하기만 했던 트래킹 간단하게 적용하고 분석하는 능력

– 맞춤 분석 보고서 작성 및 인사이트 도출: 자유 형식, 유입 경로 분석, 세그먼트 중복 분석 등 다양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으로 우리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능력

– 외부 캠페인 트래킹: 티스토리 블로그에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이벤트 데이터를 세팅하는 실습을 통해 데이터 경로의 분석과 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능력 향상

– 외부 채널 및 구글 서비스 연동: 외부 마케팅 채널과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GTM, Google BigQuery, Google Ads, Google Search Console)를 연동하여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능력

 

학습 내용

1. 티스토리 GA4 분석 데이터 확보하기!



2. 머신러닝 Insights 보고서 활용하기!



3. 이커머스 이벤트 트래킹하기!



4. 탐색적 데이터 분석으로 나만의 보고서 뚝딱!



5. 전환 경로 보고서로 채널 기여도 분석하기!



예상 질문 Q&A

Q.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선수 지식이 필요한가요?
A. 선수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들으실 수 있습니다! GA4를 처음 도입하시는 분들도 바로 실무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초기 세팅에서 중요한 기본 설정이나 연동 방법 등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Q.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조건이 있나요??
A. 실습 위주의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화면과 실습 화면을 분리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또는 여분 기기를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Q. 데이터 분석을 한 번도 안 해본 초보인데, 수강하는 데 무리가 없을까요?
A. , 초보자라도 괜찮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어떻게 데이터를 바라보아야 하는지, 어떤 세그먼트로 가설을 검증해야 하는지 누구나 학습을 통해 알아갈 수 있습니다.




수강 확인해주세요!

실습 위주의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화면과 실습 화면을 분리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또는 여분 기기를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Windows OS 기반으로 실습이 진행되므로, Windows 환경에서의 강의 수강을 추천해드립니다.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돼요.

필수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결제 직후, 커뮤니티에 초대해드립니다. 커뮤니티에 가입 후 같은 기수의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미션
데이터 분석 미션

그룹 미션 0개를 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미션 완료 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완료!

💪 필독 장학금 혜택 안내드려요.

구글 애널리틱스 GA4 완전 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마소캠퍼스 데이터 분석 미션
구글 애널리틱스 GA4 완전 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마소캠퍼스 데이터 분석 미션
구글 애널리틱스 GA4 완전 정복 실무 마스터 클래스 마소캠퍼스 데이터 분석 미션

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이혜인 리얼리뷰 : 온라인이지만 많은 사람이 같은편이 되어서 같이하는 느낌이 신기했어요!! 그룹 미션이 있으니까 서로 의지하면서 꾸준히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고기만두 리얼리뷰 : 다같이 소통하면서 하는거라 즐겁게 참여하고 운동이 재미있다고 느낀건 정말 오랜만이여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4기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코코리 리얼리뷰 : 저 작심삼일도 안가는 스타일인데 채팅방에서 계속 저를 응원해주니까 할 수 밖에 없어요!! 뭔가 끈끈해지는 것도 있고 재밌어요 ㅋㅋㅋ
정히잇 리얼리뷰 : 내 습관과 의지를 잡아주는 친구가 생긴 느낌이에요! 처음에 이게 될까? 싶었는데 이제는 없으면 안 돼요ㅠㅠ. 😍😍👏🏻

안녕하세요?
마소캠퍼스입니다.

"어제보다 성장하겠습니다. 그리고, 어제보다 성장하려는 사람을 돕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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