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개설

최근 검색어

이런 관심사는 어때요?

인원마감 19명 남았습니다.
00 : 00 : 00
마감 시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GA4탑재] 데이터 마케팅 입문 부트캠프

최초 오픈 할인 이벤트 진행중

총 강의 수: 59

  • OT
    데이터 마케팅 입문
    00:17
  • 1강
    디지털 마케팅이란
    04:48
  • 2강
    고객 이해를 위한 데이터의 필요성
    01:26
  • 3강
    디지털 로그 수집과 역할
    02:27
  • 4강
    디지털 분석 도구와 디지털 분석 실무 적용 영역 정리
    04:24
  • 5강
    디지털 분석 대상의 이해
    01:56
  • 6강
    디지털 분석의 목표
  • 7강
    데이터 확보의 중요성
    01:11
  • 8강
    실무 분석을 위한 라이브 서비스 데이터 권한 접근
    04:19
  • 9강
    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기반 서비스 확보
    02:18
  • 10강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시작하기
    05:18
  • 11강
    구글 애널리틱스의 진화 과정 - GA1 & GA2
    01:57
  • 12강
    구글 애널리틱스의 진화 과정 - UA
    01:25
  • 13강
    UA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입문
    08:14
  • 14강
    구글 애널리틱스의 진화 과정 - GA4
    02:53
  • 15강
    GA4 핵심 정리
    02:27
  • 16강
    GA4 추적 방식 적용하기
    03:42
  • 17강
    GA4 적용 추천 가이드
    01:50
  • 18강
    UA 정보 구조
    03:33
  • 19강
    View 설정 Best Practice
    04:16
  • 20강
    UA 기본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13:13
  • 21강
    Goal 설정을 통한 질적 분석 진행
    11:13
  • 22강
    전환 보고서를 활용한 성과 분석
    03:02
  • 23강
    Universal Analytics 실행 메커니즘
    01:44
  • 24강
    디지털 마케팅 개념 및 용어 정리
    06:30
  • 25강
    UA Hit Session User 식별 구조
    05:17
  • 26강
    GA 분석의 핵심 디멘전과 메트릭스
    03:14
  • 27강
    커스텀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분석 실무
    07:20
  • 28강
    Universal Analytics UI 이해하기
    06:00
  • 29강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모델
    03:00
  • 30강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효과 측정 방법론
    04:59
  • 31강
    GA 캠페인 태깅 실무
    06:02
  • 32강
    URL Builder를 활용한 캠페인 태깅
    04:26
  • 33강
    디지털 마케팅 성과 분석
    02:53
  • 34강
    AB 테스트를 활용한 성과 향상 전략
    01:36
  • 35강
    Universal Analytics Admin UI 이해하기
    01:04
  • 36강
    데이터 마케팅 협업을 위한 User 권한 관리 전략
    04:18
  • 37강
    Account 셋업 전략
    01:06
  • 38강
    고객 타겟팅을 위한 데이터 마케팅 Layer DMP
    03:15
  • 39강
    DMP 연동을 통한 실무 분석 데이터 확보
    04:14
  • 40강
    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획득 설정
    01:02
  • 41강
    리타겟팅을 위한 구글 애즈 연동
    01:05
  • 42강
    유저 검색 키워드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실무
    05:06
  • 43강
    전환 중심의 Funnel 분석 실무
    05:56
  • 44강
    필터를 활용한 세분화된 분석 데이터 확보와 활용
    05:34
  • 45강
    고객 구매 데이터 확보를 통한 ROAS(Return On Ad Spend) 분석
    06:58
  • 46강
    지능형 알람 활용 데이터 마케팅 최적 시점 도출
    02:59
  • 47강
    커스텀 리포트를 활용한 실무 분석
    01:59
  • 48강
    Segmentation을 활용한 가설 검증
    06:31
  • 49강
    대시보드 구성을 통한 핵심 지표 현황 분석
    06:39
  • 50강
    Solutions Gallery를 활용한 디지털 실무 분석
  • 51강
    디지털 서비스 분석 방식 비교 - 웹과 모바일앱
    01:39
  • 52강
    UA와 GA4 분석 데이터 확보 방식 비교
    02:57
  • 53강
    페이지뷰와 세션 계산 방식 비교
    01:54
  • 54강
    시간 기반 데이터 확보 방식 비교
    00:44
  • 55강
    이벤트 측정 방식 비교
    02:17
  • 56강
    GA4 기본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입문
    05:18
  • 57강
    GA4 분석허브 맞춤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입문
    05:01
  • 58강
    GA4 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서비스 연동과 필요 역량
    03:05
80% 할인 월 33,250원

6,583

  • 개강날짜 즉시 시작
  • 수강기간 12개월 권 중 선택
  • 장학혜택 활동 우수 장학금
  • 주의사항인원 마감시 가격이 상승될 수 있습니다.
최초 오픈 할인 이벤트 진행중
인원마감 19명 남았습니다.
00 : 00 : 00
마감 시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함께하는데이터 분석 클래스

커뮤니티
커뮤니티형 그룹 클래스
  • 강의 영상
  • 리뷰
  • 커리큘럼
  • 클래스 소개
  • 추천
  • 환불정책

👋🏻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12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3:39:51

  • OT
    데이터 마케팅 입문 FREE
    00:17 PLAY
  • 1강
    디지털 마케팅이란 FREE
    04:48 PLAY
  • 2강
    고객 이해를 위한 데이터의 필요성
    01:26
  • 3강
    디지털 로그 수집과 역할
    02:27
  • 4강
    디지털 분석 도구와 디지털 분석 실무 적용 영역 정리
    04:24
  • 5강
    디지털 분석 대상의 이해
    01:56
  • 6강
    디지털 분석의 목표
  • 7강
    데이터 확보의 중요성
    01:11
  • 8강
    실무 분석을 위한 라이브 서비스 데이터 권한 접근
    04:19
  • 9강
    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기반 서비스 확보
    02:18
  • 10강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시작하기
    05:18
  • 11강
    구글 애널리틱스의 진화 과정 - GA1 & GA2
    01:57
  • 12강
    구글 애널리틱스의 진화 과정 - UA
    01:25
  • 13강
    UA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입문
    08:14
  • 14강
    구글 애널리틱스의 진화 과정 - GA4
    02:53
  • 15강
    GA4 핵심 정리
    02:27
  • 16강
    GA4 추적 방식 적용하기
    03:42
  • 17강
    GA4 적용 추천 가이드
    01:50
  • 18강
    UA 정보 구조
    03:33
  • 19강
    View 설정 Best Practice
    04:16
  • 20강
    UA 기본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13:13
  • 21강
    Goal 설정을 통한 질적 분석 진행
    11:13
  • 22강
    전환 보고서를 활용한 성과 분석
    03:02
  • 23강
    Universal Analytics 실행 메커니즘
    01:44
  • 24강
    디지털 마케팅 개념 및 용어 정리
    06:30
  • 25강
    UA Hit Session User 식별 구조
    05:17
  • 26강
    GA 분석의 핵심 디멘전과 메트릭스
    03:14
  • 27강
    커스텀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분석 실무
    07:20
  • 28강
    Universal Analytics UI 이해하기
    06:00
  • 29강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모델
    03:00
  • 30강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효과 측정 방법론
    04:59
  • 31강
    GA 캠페인 태깅 실무
    06:02
  • 32강
    URL Builder를 활용한 캠페인 태깅
    04:26
  • 33강
    디지털 마케팅 성과 분석
    02:53
  • 34강
    AB 테스트를 활용한 성과 향상 전략
    01:36
  • 35강
    Universal Analytics Admin UI 이해하기
    01:04
  • 36강
    데이터 마케팅 협업을 위한 User 권한 관리 전략
    04:18
  • 37강
    Account 셋업 전략
    01:06
  • 38강
    고객 타겟팅을 위한 데이터 마케팅 Layer DMP
    03:15
  • 39강
    DMP 연동을 통한 실무 분석 데이터 확보
    04:14
  • 40강
    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획득 설정
    01:02
  • 41강
    리타겟팅을 위한 구글 애즈 연동
    01:05
  • 42강
    유저 검색 키워드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실무
    05:06
  • 43강
    전환 중심의 Funnel 분석 실무
    05:56
  • 44강
    필터를 활용한 세분화된 분석 데이터 확보와 활용
    05:34
  • 45강
    고객 구매 데이터 확보를 통한 ROAS(Return On Ad Spend) 분석
    06:58
  • 46강
    지능형 알람 활용 데이터 마케팅 최적 시점 도출
    02:59
  • 47강
    커스텀 리포트를 활용한 실무 분석
    01:59
  • 48강
    Segmentation을 활용한 가설 검증
    06:31
  • 49강
    대시보드 구성을 통한 핵심 지표 현황 분석
    06:39
  • 50강
    Solutions Gallery를 활용한 디지털 실무 분석
  • 51강
    디지털 서비스 분석 방식 비교 - 웹과 모바일앱
    01:39
  • 52강
    UA와 GA4 분석 데이터 확보 방식 비교
    02:57
  • 53강
    페이지뷰와 세션 계산 방식 비교
    01:54
  • 54강
    시간 기반 데이터 확보 방식 비교
    00:44
  • 55강
    이벤트 측정 방식 비교
    02:17
  • 56강
    GA4 기본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입문
    05:18
  • 57강
    GA4 분석허브 맞춤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입문
    05:01
  • 58강
    GA4 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서비스 연동과 필요 역량
    03:05
담당 선생님 마소캠퍼스

클래스 소개

상세 소개

데이터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주목! 고객 욕구와 행동 패턴 파악에 효과적인 디지털 분석 도구 UA와 GA4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선사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고안하는 과정입니다.




입문자를 위해 준비한 마케팅 강의입니다.

고객 욕구와 행동 패턴 파악에 효과적인 디지털 분석 도구 UA와 GA4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선사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고안하는 과정입니다.

폭발적인 매출 상승, 그 비결은 데이터 마케팅에 있습니다!

– 우리 홈페이지에 광고를 보고 들어왔을까? 검색을 통해 들어왔을까?

– 광고를 보고 들어왔다면, 어떤 채널의 광고가 가장 효과가 좋았을까?

– 검색을 통해 들어왔다면, 어떤 키워드로 들어왔을까?

– 장바구니까지 들어간 고객 중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하고, 구매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 고민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정답은 <데이터 마케팅>에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고객의 최종 구매 행동을 이끌어내고 ROI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고객 욕구와 행동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고객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타 강의들과 달리,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 UA, 새로 업데이트된 GA4,
그리고 네이버 애널리틱스까지 모두 담아 필요에 따라, 상황에 따라 분석 도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User Interface, 보고서 해석을 위한 디멘젼과 매트릭스를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해,
디지털 마케팅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분석 도구(Tool)의 핵심 기능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강의에서 제공하는 최신 UA와 GA4 추천 가이드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디지털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최고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한 최신 인사이트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강의 특징

마케팅 강의 유목민 생활은 이제 그만!
여러분이 찾는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1. 마케팅 분석 도구 완전 정복

마케팅 분석 도구에는 구글 애널리틱스(GA)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타 강의들과 달리,
구글 애널리틱스(GA) 뿐만 아니라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A), 네이버 애널리틱스까지 모두 담아
필요에 따라, 상황에 따라 분석 도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각 분석 도구의 장점을 살려 목적에 맞는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의입니다.


2. 하루만에 완전 정복

단 3시간 50분만에 데이터 마케팅을 완전 정복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만 꾸-욱 눌러 담았습니다.
지금 당장 데이터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께 최적화된 컴팩트한 강의로
처음 시작하는 누구나 이해와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강의입니다.


3. GA4까지 완전 정복

본 강의는 GA의 최신 버전인 GA4를 탑재한 강의입니다.
기존 UA와 최신 GA4의 차이점을 기반으로 분석 방식을 비교하고 활용 전략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기본 보고서와 맞춤 보고서를 실습하며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나에게 맞는’ 데이터 분석과 보고서 생성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마소캠퍼스의 <데이터 마케팅 입문 부트캠프> 강의를 수강하면,
지금 바로 쓸 수 있는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추적코드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부터 고객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역량

 – 트래픽 기반으로 확보하고 분석한 정략적 데이터를 통한 데이터 분석의 탄탄한 기본 역량

 – Coal 설정을 통한 질적 분석까지 실습해 퍼널 분석과 마케팅 캠페인 효과 향상 등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수립 역량

데이터 마케팅 입문 부트캠프 하나로,
여러분은 단 3시간 50분만에 데이터 마케터로 LEVEL UP!




예상 질문 Q&A

Q. 엑셀이나 데이터 분석에 대한 선수 지식이 필요한가요?
A. 하나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본 강의는 비전공자, 엑셀 쌩초보자도 쉽게 강의를 따라올 수 있도록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그러니 걱정 말고 일단 수강해보세요. 강의를 다 듣고 난 후에는 엑셀로 ‘제대로’ 데이터 분석할 수 있을테니까요!

Q.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해본 적도, 사전 지식도 없는 초보입니다. 수강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까요?
A. 전혀 없습니다.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해본 적도, 사전 지식도 없는 초보자분들을 위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상세하게 설명해드립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예시를 토대로 수업이 진행되어 마케팅 입문자에게 딱! 맞는 강의입니다.

Q.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조건이 있나요?
A. 실습 위주의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화면과 실습 화면을 분리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또는 여분 기기를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Windows OS 기반으로 실습이 진행되므로, Windows 환경에서의 강의 수강을 추천해드립니다.

Q. 코딩도 해 본적 없는 데이터 분석 쌩초보인데,가능할까요?
A. 당연히 가능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복잡한 코딩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 흔히 사용하는 엑셀을 주로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워드립니다.

지식공유자 소개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돼요.

필수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결제 직후, 커뮤니티에 초대해드립니다. 커뮤니티에 가입 후 같은 기수의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미션
데이터 분석 미션

그룹 미션 0개를 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미션 완료 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완료!

💪 필독 장학금 혜택 안내드려요.

[GA4탑재] 데이터 마케팅 입문 부트캠프 마소캠퍼스 데이터 분석 미션
[GA4탑재] 데이터 마케팅 입문 부트캠프 마소캠퍼스 데이터 분석 미션
[GA4탑재] 데이터 마케팅 입문 부트캠프 마소캠퍼스 데이터 분석 미션

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이혜인 리얼리뷰 : 온라인이지만 많은 사람이 같은편이 되어서 같이하는 느낌이 신기했어요!! 그룹 미션이 있으니까 서로 의지하면서 꾸준히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고기만두 리얼리뷰 : 다같이 소통하면서 하는거라 즐겁게 참여하고 운동이 재미있다고 느낀건 정말 오랜만이여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4기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코코리 리얼리뷰 : 저 작심삼일도 안가는 스타일인데 채팅방에서 계속 저를 응원해주니까 할 수 밖에 없어요!! 뭔가 끈끈해지는 것도 있고 재밌어요 ㅋㅋㅋ
정히잇 리얼리뷰 : 내 습관과 의지를 잡아주는 친구가 생긴 느낌이에요! 처음에 이게 될까? 싶었는데 이제는 없으면 안 돼요ㅠㅠ. 😍😍👏🏻

안녕하세요?
마소캠퍼스입니다.

"어제보다 성장하겠습니다. 그리고, 어제보다 성장하려는 사람을 돕겠습니다."

마소캠퍼스의 진심과 소망을 담은 Actionable Content로,

2013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해 온 누적 강의 1억시간!

이 소중한 경험과 시간은 언제나 마소캠퍼스와 수강생 모두의 성장의 원천입니다.

등록을 서두르세요!
그룹은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1차 남은자리: 19개
00 : 00 : 00

이건 어때요?

    환불 정책더 보기

    수강권 환불

    수강권 환불 규정
    구분 환불액 위약금
    수강기간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무료로 오픈된 컨텐츠만을 이용한 경우 결제대금 전액 없음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1/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9/10 결제금액의 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2/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8/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3/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7/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4/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6/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5/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5/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6/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4/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7/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3/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8/10 경과 전 결제대금의 2/10
    수강 기간 또는 컨텐츠 이용 9/10 경과 후 환불 불가 -

    준비물 환불 및 교환

    구분 준비물 상품성 훼손 여부 환불액 교환 요청 가능 여부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이내 X 결제 금액에서 왕복 택배비를 제한 금액 가능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이내 O 청약철회 제한 불가
    배송 완료로부터 7일 초과 - 청약철회 제한 불가
    * 수강기간이란 회원이 구매한 수강권의 수강 기간을 의미합니다.
    * 수강기간은 결제일부터 시작하나, 결제일 당시 클래스가 개강되기 전이라면, 수강기간은 클래스가 개강한 날로부터 시작합니다.
    * 컨텐츠 이용이란, 클래스를 구성하는 컨텐츠 중 이용한 컨텐츠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단, 클래스 영상의 일부 재생 시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환불 요청일 기준 수강기간과 수강진도 중 높은 값을 적용하여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 수업 자료를 다운받았을 경우에는 컨텐츠를 이용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 사용하신 수강 기간은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 접수일까지의 기간으로 계산합니다.
    - 학습기간 별로 수강기간과 추가 혜택 기간이 존재합니다. 환불은 수강 기간에 대하여만 진행되며, 추가 혜택 기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1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31일)
    - 3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93일)
    - 6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186일)
    - 평생 수강권은 실 수강기간(6개월)에 추가 혜택기간이 포함된 것으로, 실 수강 기간 종료 후 추가 혜택기간에 클래스의 변화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하실 수 없으며, 구매하신 수강권(수강 기간)을 이용 중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포인트를 활용하여 결제하신 경우, 환불 시 사용하신 포인트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준비물이 배송 준비중에 있을 때 취소 요청을 하신 경우, 배송 업체에 확인 후 환불절차가 진행됩니다.
    - 만일 배송이 이미 시작된 경우, 왕복배송비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을 받고 취소를 하신 경우, 사은품은 준비물과 동일하게 보고 결제하신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준비물의 경우, 제조사의 환불 및 A/S 정책을 따릅니다.
    * 당일 카드 취소는 즉시 취소확인이 가능하나,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취소한 경우 일부 카드수수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승인 취소가 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전액환불 대상이나, 카드 취소가 불가한 경우 계좌이체로 환불이 진행되며 결제 수수료 5%를 제외하고 환불이 진행됩니다.

    "*환급반/ 환불보장 클래스의 경우 당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아닌 강사님께서 별도로 진행하는 이벤트이므로, 당사에서 진행하는 환불규정과는 별개의 내용입니다. 해당 클래스 환급 관련 문의는 강사님께 메세지 바랍니다."

    환불 진행 방법

    • [스마트폰 이용시]
      어플 하단 [마이프로필] > [내정보] > [결제내역] 에서
      환불 원하시는 클래스의 [결제 상세 보기] 클릭 후
      [환불 신청] 탭 클릭하여 환불 양식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PC 이용시]
      클래스유 홈페이지 접속하여
      우측 상단 클래스톡 아이콘 클릭
      [내정보] > [결제내역] 에서
      환불 원하시는 클래스의 [결제 상세 보기] 클릭 후
      [환불 신청] 탭 클릭하여 환불 양식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환불 규정 필시 확인 바랍니다.
      ## 접수일 기준 48시간내 처리 됩니다.
      ☞환불 신청 전 고려하셔야 할 사항 안내드립니다.
      1.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무료 강의 외 사용한 강의 없는 경우 적립금, 결제 금액 전액 환불
      2.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무료 강의 외 사용한 강의 있거나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환불 접수하시는 경우 이용분에 대해 차감 결제금액 10%수수료발생,적립금 환불 X
      * 사용일수는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건 접수해주신 날짜까지를 기준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3. 준비물 환불은 클래스톡내 상담창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4. 환불기간
      환불은 평일 09:00~17:00에 처리되며, 계좌이체건 환불은 월/수/금 오후 중으로 처리됩니다.
      처리 이후 문자 전송되며, 카드 취소의 경우 2~3일후 취소 문자 발송됩니다.
      (문자는 web발신 전용으로 수신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

    해결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나요?
    전문 상담사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