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와 함께하는마케팅 클래스

커뮤니티형 그룹 클래스
수강 후 우리들의 변화
👋🏻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3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3:4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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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1. 뉴스레터 준비하기 (OT) FREE05:39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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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강1-1강. 뉴스레터 기획 : 타켓과 페르소나 잡기 FREE22:58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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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강1-2강. 나에게 맞는 뉴스레터 플랫폼 찾기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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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강2강. 서비스/제품 특성에 맞는 뉴스레터 만들기(OT) FREE00:51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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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강2-1강. 사람들이 열어보는 뉴스레터의 특징 4가지 (1) 재미와 의미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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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강2-2강. 사람들이 열어보는 뉴스레터의 특징 4가지 (2) 정보와 관계형성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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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강3강. 뉴스레터 제작 A to Z (OT) FREE02:04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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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강3-1강. 클릭을 부르는 제목 만들기 Tip 3가지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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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강3-2강. 본문은 어떻게 구성할까? 길이, CTA, 구독자 피드백 받기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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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강3-3강. 뉴스레터 운영의 핵심 KPI : 오픈율, 클릭율, 수신거부 파헤치기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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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강4강. 뉴스레터 수익화 도전하기(OT) FREE01:22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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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강4-1강. 뉴스레터 수익화의 유형 4가지 (1) 배너, 브랜디드콘텐츠, 결합형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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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강4-2강. 뉴스레터 수익화의 유형 4가지 (2) 유료 구독형 : 가격책정은 어떻게 할까?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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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강5강. 목표 달성_ 그 후 (OT) FREE00:49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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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강5-1강. 재미를 잃지 않고 뉴스레터를 운영하려면?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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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강5-2강. 아름답게 구독자들과 작별 인사하는 법17:43
클래스 소개
안녕하세요 여성 중심 스타트업 커뮤니티
‘스여일삶(스타트업 여성들의 일과 삶)’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 김지영입니다.
또한 스여일삶의 이야기를 온ㆍ오프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세상에 전하는 일들도 하고 있습니다.
처음 ‘스여일삶’은 제가 스타트업에서 마케터로 일을 하면서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2018년 9월, 스여일삶을 시작한 지 1년이 되기도 전에
페이스북 본사에서 선정하는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이 되며 투자를 유치했고,
2019년 초반부터 지금까지 저는 커뮤니티 리더로,
또 1인 창업가로 탄탄한 CRM과 꾸준한 관계 형성을 통해
다방면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재 '스여일삶'은 코로나 이후로는
기존에 유료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던 것을 온라인으로 전환을 해나가고 있으며,
1년 넘게 꾸준히 평균 오픈율 약 35%를 넘기는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현) SWIK(스윅) 대표 (2019년 6월 ~ 현재)
: ‘스여일삶’ 운영사 스윅에서 커뮤니티 운영, 콘텐츠 제작, 뉴스레터 발행 업무 등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현) 헤이스타트업 재단 이사 (2019년 5월 ~ 현재)
: 건강한 스타트업 문화 확산 및 국제 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하는 ‘재단 법인 헤이스타트업’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CLASS
왜 뉴스레터를 시작해야 할까?
어느 날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뉴스레터를 읽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하는 동료들도 적게는 1-2개에서 많게는 6개 이상의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스팸함으로 보내졌을 뉴스레터들이
이제는 유용한 정보 습득 수단으로,
트렌드 파악 도구로 활용되는 것을 넘어서
직접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읽는다니 뉴스레터의 변신이 새로웠습니다.
또 관심 있게 찾아보니 많은 스타트업과 큰 기업들 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뉴스레터를 유용한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저의 관심을 끌었던 뉴스레터의 장점은 네 가지였습니다.
1, 누구나 쉽게 뉴스레터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들이 있다.
2. 초기 운영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 심지어 0원으로도 뉴스레터 발행을 시작할 수 있다.
3. 영상 또는 이미지에 비해 더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4. 뉴스레터의 유료화, 브랜디드 콘텐츠, PPL이나 홍보 글 삽입 등
다양한 형태로 수익화가 가능하다.
아무리 영상 콘텐츠가 대세라고 하지만
아직도 텍스트로 된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은 존재하고,
뉴스레터 시장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능성 있는 시장을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뉴스레터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시행착오를 줄이 주기 위해서
이번 뉴스레터 강의도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 세부 강의 내용
1. 뉴스레터의 시작부터 운영, 목표 달성 후
엑싯(Exit) 까지 전반적인 것을 다뤘습니다.
강의는 뉴스레터의 시작부터 엑싯까지 순서대로 구성되었습니다.
뉴스레터의 시작을 망설이셨던 분들은 순서에 맞게 따라오면서
뉴스레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이미 뉴스레터를 만들고 계신 분들은 놓친 것은 없는지,
더 적용하면 좋을 사항들은 없는지 스스로 점검하며 꼼꼼하게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
2. 강사님께서 운영하는 ‘스여일삶’를 비롯한 다양한 사례들로
수강생분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뉴스레터의 제목, 본문의 길이, 오픈율 등 직접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겪었던 실무와 노하우 아낌없이 담아보았습니다 🙂
3. 뉴스레터를 처음 시작하는 분부터 현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는 분들까지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토픽 마다 과제들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보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돼요.
결제 직후, 커뮤니티에 초대해드립니다. 커뮤니티에 가입 후 같은 기수의 사람들과 소통해보세요.
그룹 미션 0개를 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미션 완료 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완료!
💪 필독 장학금 혜택 안내드려요.
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안녕하세요?
뉴커런츠입니다.
기존 미디어 산업을 넘어 모든 산업 분야에서 뉴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교육을 제공합니다.
등록을 서두르세요!
그룹은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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