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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문의 판타지 웹소설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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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강의 수: 34

  • OT
    진문의 판타지 웹소설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08:52
  • OT
    안녕하세요, 진문입니다
    05:29
  • 1강
    챕터 1 웹소설, 너는 대체 뭐냐? - 1강 웹소설 업계 현황과 주요 플랫폼 소개
    08:14
  • 2강
    챕터 1 웹소설, 너는 대체 뭐냐? - 2강 작가 수익 구조와 규모
    09:04
  • 3강
    챕터 1 웹소설, 너는 대체 뭐냐? - 3강 웹소설 작가는 어떻게 완성되는가?
    05:00
  • 4강
    챕터 2강 무엇을 써야 할까? - 1강 재미냐? 돈이냐?
    07:00
  • 5강
    챕터 2강 무엇을 써야 할까? - 2강 작가쉽의 함정
    11:33
  • 6강
    챕터 2강 무엇을 써야 할까? - 3강 우리의 극복 방법
    08:26
  • 7강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1강 웹소설에서 코드란?
    07:07
  • 8강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2강 판타지 코드의 개요
    10:57
  • 9강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3강 장르를 관통하는 회귀코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08:14
  • 10강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4강 회귀코드를 쓰기 싫다면? 환생, 빙의, 귀환, 각성하면 된다.
    11:29
  • 11강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5강 코드쓰기가 안되는 이유와 이를 극복하는 꿀팁 소개
    16:28
  • 12강
    챕터 4 승부는 주인공부터 - 1강 주인공의 매력이 작품 전체를 끌고 간다
    11:08
  • 13강
    챕터 4 승부는 주인공부터 - 2강 성공하는 주인공의 원칙
    11:10
  • 14강
    챕터 4 승부는 주인공부터 - 3강 히로인은 어떻게 쓸까?
    11:31
  • 15강
    챕터 4 승부는 주인공부터 - 4강 로판은 어떻게 준비하는 걸까?
    13:18
  • 16강
    챕터 5 1화를 시작하는 방법 - 1강 서술법 개론, 어떻게 써야 하는가?
    13:20
  • 17강
    챕터 5 1화를 시작하는 방법 - 2강 드넓은 백지를 채울 수 있는 마법의 서술 원칙-1
    14:39
  • 18강
    챕터 5 1화를 시작하는 방법 - 3강 드넓은 백지를 채울 수 있는 마법의 서술 원칙-2
    09:38
  • 19강
    챕터 5 1화를 시작하는 방법 - 4강 드넓은 백치를 채울 수 있는 마법의 서술 원칙-3
    12:55
  • 20강
    챕터 6 독자가 다음편!을 외치는 연출법 - 1강 매혹적인 3대 연출법
    18:32
  • 21강
    챕터 6 독자가 다음편!을 외치는 연출법 - 2강 사이다의 비밀
    11:36
  • 22강
    챕터 6 독자가 다음편!을 외치는 연출법 - 3강 고구마를 피하는 마법의 연출
    11:55
  • 23강
    챕터 7 지금까지 이론들을 직접 확인해보자! - 1강 코드분석은 이렇게!
    10:18
  • 24강
    챕터 7 지금까지 이론들을 직접 확인해보자! - 2강 리얼머니 분석
    15:44
  • 25강
    챕터 7 지금까지 이론들을 직접 확인해보자! - 3강 리걸마인드 분석
    15:29
  • 26강
    챕터 7 지금까지 이론들을 직접 확인해보자! - 4강 (코칭권)지금까지 내용을 종합해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1화를 써보자
    04:39
  • 27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1강 글이 잘 안써질때의 대처
    08:45
  • 28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2강 플랫폼 공략법
    13:16
  • 29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3강 계약할때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
    12:31
  • 30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4강 지뢰는 피해라!
    04:33
  • 31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5강 제목은 어떻게 짓나?
    08:52
  • 32강
    챕터 9 에필로그
    04:28
1점 1점 1점 1점 1점 5 (3) 수강생 총 3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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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완료한 미션총 60개

#미션완료 1화 -남성 변호사 등장. 늘 승소만을 하며, 승소를 위해서는 무슨 일이든 했고 돈 만이 최고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살아온 인물. -일생 일대의 거래는 무사히 끝난다. 장밋빛 미래를 꿈꾸며 행복해 하던 그때, 살해를 당한다. -자신을 원망했을 수많은 이들을 떠올리며 엘리트 코스를 밟으며 살아온 지난날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간다. -주인공 유생은 고시원 총무로 살아가고 있는 35세의 남성. 변호사의 삶을 꿈속에서 본 유생. 벌써 몇 번째인지 모른다. 꿈인지 실제인지 알 수없고, 알 방법이 있을 리도 없다. -고시원에서의 삶 -서울대 법대를 나온 태수라는 형에 대한 소개 -엔딩:고시원에서 오전 일과를 시작 2화 -식당에서 식사 장면 -신림 고시원촌과 그 곳 생리에 대한 설명 -주인공의 능력을 발휘할 에피소드1 법원에서 온 편지 : 어느 아주머니에게 법원으로부터 편지 한 통이 도착한다. 빚 독촉하는 내용. 이에 태수가 상담을 해준다. 태수의 상담에 이의를 제기하는 주인공 유생. 태수는 반론을 제기하고, 유생이 태수가 놓치고 있는 점을 정정해 준다. -엔딩:궁금하면 찾아오라는 유생,어이없는 태수 3화 -고시 공부는 해본 적도 없는 유생. 자신의 입에서 술술 나오는 법 관련 지식에 놀랍기만 하다. -자신이 내뱉은 말“궁금하면 찾아와”라는 말에 내심 두려워 하던 중, 정말로 태수가 찾아온다. 법원에 연락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유생이 했던 말이 사실이었음을 말하는 태수. -해결되지 않은 편지 상담의 내용에 대해 의논하는 태수. 이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유생. 유생은 이번에도 자신의 대답에 놀라고 만다. -엔딩: 편지 상담에 대한 내용에 대해 해결해 줬지만 알 수 없는 위화감을 느낌 4화 -위화감에 찝찝함을 느끼던 유생. 잠이 들려던 차에 귓가에 들려오는 목소리. “죗값을 치러야지.” 그때 깨닫는다. 채무자들에 대한 변제를 잊었던 것. 고시식당으로 간다. 그리고 양쪽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방법을 말해준다. -덕분에 일은 잘 해결됐고, 아주머니는 그 대가로 소고기를 사준다. 태수와 함께 술을 마신다. -엔딩:자리에서 일어나는 두 사람 5화 -자리를 옮기는 두 사람. 걸으며 대화를 나눈다. 태수는 함께 고시 공부를 하자고 제안한다. 유생은 술김에 그러마, 약속을 한다. -밤새 술을 마신 다음 날, 숙취에 시달리는 유생을 찾아온 태수. 유생을 이끌로 해장을 한 후, 고시책을 사주고 어디론가 유생을 이끌고 가는 태수 -엔딩:목적지도 알려주지 않고 유생을 이끄는 태수와 끌려가는 유생 -코드 1.주인공의 성장여부 : 먼치킨+문제해결+성장 2.시작점 : 빙의 3.주인공 능력의 종류 : 변호사 -대리 만족의 3요소 1.동기 -미시적 동기 : 사법고시 합격 -거시적 동기 : 죗값을 치르다.(악덕 변호사로 인해 고통받은 이들에 대한 죗값을 치르다) 2.세계 적합성 : 법 관련 지식 + 승소를 이끌었던 능력, 노련함 3.차별적 능력 : 법 관련 지식 + 승소를 이끌었던 능력, 노련함 -주인공의 성격과 성향 : 다소 수동적. 법 관련 지식에 있어서는 적극적으로 의견 내세움. -내력 : 고시원에서 총무로 살아오고 있음. -서술법: 장면 묘사 + 요약 서술
#미션완료 1화 -돈, 명예, 행복한 가정을 모두 가진 채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장태현. 50세 가량으로 추정. -현재 그의 직업은 세계금융위원회 아시아 지부장. -상하이에 있는 세계금융위원회 사옥으로 초대된다. -사옥 도착. 사옥에 대한 묘사. 건물에 대한 소개. -세계금융위원회의 회장인 코스트너가 주인공에게 회장직을 일임하기 위한 것. -엔딩 : 회장이 태현에게 회장직을 일임. 2화 -모두의 축하. -그 중 낯익은 얼굴 몇몇을 발견. 죽거나 행방불명 되었던 얼굴들. 주인공은 의문을 품는다. -코스트너는 인수인계를 위해 은밀한 공간으로 주인공을 데려간다. 지하 189층. -그곳에서 이뤄지고 있는 많은 연구들, 개발되고 있는 무기들, 그리고 개발해온 기계 -공간을 이동하며 태현을 회장으로 임명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 결론은 고조부에서부터 자신에 이르기까지 재산을 지키고, 삶을 지속하기 위해 자행됐던 일들에 대한 과정. -엔딩 : 알수 없는 방 앞에서 코스트너의 의미심장한 웃음과 함께 엔딩. 3화 -그 과정의 끝에는 돈으로 생명을 살 수 있다는 이야기로 귀결된다. -바로 영혼을 바꾸는 기계. -코스트너는 그 기계로 자신의 영혼을 태현의 몸으로 바꾸어 살기 위한 계략의 일종으로 태현을 회장직에 임명한 것. -코스트너는 기계를 작동시킨다. -기계 오작동으로 회장은 사망, 태현은 과거로 회귀한다. -자신이 태어난 그 때로. -엔딩 : 자신이 갓난 아이인 것을 자각. 무력함을 느끼며 엔딩. 4화 -갓난 아이가 돼서 그가 얻은 것은 자신을 버린 어머니의 이름, 세 글자, 김선미. 주인공은 그 이름을 되뇌인다. -전생에 대한 서술. 부모, 학벌, 직업경력 등. 이에 대한 주인공의 생각. 열심히 살았던 만큼 회귀한 현실이 아득하다. -시간은 빠른 배속으로 흘러 14살, 중학생이 됨. -고아원에서의 삶. 앞으로의 계획을 세움. 돈 벌기. -하지만 아직 어린 그. 주인공은 현재에서 할 수 있는 것을 해 보기로 한다. -실명할 뻔한 고아원생의 운명을 바꾸는 것부터. -그리고 지금 할 수 있는 교육. -엔딩: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하며 엔딩. 5화 -고아원에서 성장해갈 이들의 비참한 미래를 생각한다. 그리고 이 환경을 변화하기로 마음 먹는다. -선두에 나서서가 아니라 한발 뒤에서 이들에게 한글을 가르치기로 한 것. -엔딩:전생의 자신을 챙겨주던 수녀님에 대한 감정. -코드 1.주인공의 성장여부 : 문제의 해결(먼치킨) 2.시작점 : 회귀 3.주인공 능력의 종류 : 연륜, 전생에 금융위원회 지부장을 엮임했다는 것. -대리 만족의 3요소 1.동기 -미시적 동기 : 현재 삶을 바꾸는 것. 현재는 돈을 버는 것, 그리고 고아원에서 아이들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것. -거시적 동기 : 코스트너에 복수 2.세계 적합성 : 미래 기억 + 금융의 흐름에 관한한 전문가. 성공한 삶을 살아가면서 금융위원회 회장직까지. 3.차별적 능력 : 연륜, 금융 관련 지식 -주인공의 성격과 성향 전생의 삶에서 자세히 유추하기는 어렵지만 성공에 집착했고, 돈에 큰 가치를 두며 살아온 인물로 보인다. 타인보다 자신만을 생각하며 살아왔을 듯. -내력 : 성공가도를 달리며 살아가던 인물. 좋은 학벌, 좋은 회사를 거쳐 엄청난 돈과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감. 엄청난 기회라고 여겨지는 금융위원회의 회장직까지 엮임. 그 순간 코스트너의 계략으로 죽음의 위기를 맞이하지만 운 좋게 과거로 회귀하게 된다. -서술법: 주인공의 성격을 보여주는 장면에서는 묘사와 관찰의 방식으로 서술. 시대상이나 현재 무대, 건물등의 모습은 관찰. 긴 시간의 흐름은 요약 서술, 등의 방식을 사용.
#미션완료 1.사채왕의 천재손자, 1화 -주인공은 사채왕 천태산의 손자. -친척에 의해 살해 당한다. -고등학생으로 회귀한다. -죽을 운명이었던 할머니를 구한다. 2.시간을 달리는 소설가,1화 -편집자 2명이 소설에 대해 이야기 한다. -소설 속 주인공은 힘든 인생을 살았으나 22살의 크리스마스에 임파선암을 선고받아 자살한다. -소설 쓴 사람은 초등학생. -편집자는 계약을 위해 작가를 찾아간다. 3.갓오브블랙필드,1화 -주인공은 강찬, 특수부대요원. 아프리카에서 작전 중 부대원 전원 사망. -병원에서 눈을 뜬다.
#미션완료 베스트 작품 세 작품을 골라 초반 5화까지 읽고, 두 가지 기초 원칙에 따라 서술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 백망되 -깔끔한 문장. -이야기 전개에 거슬리지 않는 문장. -묘사가 자주나온다. 다만 묘사 뒤에는 짧은 문장들이 있어 간혹 읽히는 묘사가 피로하지 않다. 오히려 글의 분위기에 더 적절한 느낌 -주인공의 시점에서 쓰였으나 중간중간 등장인물들이 직접 생각하는 듯한 문장이 쓰여 있다. * 전독시 -묘사가 들어갔으나 묘사마저 짧다. -진부한 묘사가 아니다. -문장이 길어질 것 같으면, 끝 부분까지 모두 쓰지 않았다. 문장 허리에 끊기는 서술이 더러 보인다. 보통 네 다섯 문장에 한 번 단갈이. -주인공 시점으로 쓰여 있어 더 주인공의 생각이 많이 드러나 있다. * 닥터 최태수 -일어난 사건 위주로 서술 -간략한 문장 -전문 용어 이외에는 특별히 어려운 어휘를 사용하지 않았다. -중간중간 한자어휘 등이 쓰였는데, 길게 묘사를 하지 않고 조금은 어렵지만 의미가 분명한 어휘를 사용하여 의미가 확실하다. -짧고 분명한 묘사 때문인지 전개가 빠르고 답답하지 않다. 1.일기처럼 몰입해서 쓴다. 2.쉽게 써야 한다.(4가지 원칙) 문장 길이 짧은 편. 복문이 많지 않다. 단문으로 단순하게. 같은 의미를 가진 문장, 중복표현 없다. -짧게 끊어서 -복문 안된다. -같은 장면에서 같은 의미의 문장을 여러개 쓰지 않는다. -핵심적인 단어로 명확하게 쓴다.
#미션완료 -배경 : 중세 판타지 -주인공 : 여주가 죽음의 순간, 이제까지 잘못된 선택을 하며 살아온 것을 깨닫고 후회. 몸에 지니고 있던 고유물에 소원을 빌며 과거로 회귀. -구성 : 황실의 입지가 낮은 황녀가 회귀하면서 후회됐던 선택을 바로 잡음
#미션완료 전독시, 유상아. 뚜렷하게 활약한다는 장면보다, 이야기 상황을 설명하기 위한 장치. 또는 현실에서 주인공의 위치를 보여주는 장치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무언가를 주체적으로 해결하기 보다는 주인공의 해결 과정에 있어 필요한 정도로만 사용되고 있다. 로맨스의 코드 보다는 주인공을 맹목적으로 도와주는 역할 정도로 사용된다.
#미션완료 대리만족의 3요소(동기, 세계적합성, 차별적인 능력) -동기 : 1.해당 에피소드의 미션 완수. 소설 내의 시스템에서 주어지는 미션(생명체 죽이기, 탈출하기 등등) 2.죽지 않고 소설의 끝까지 마무리하기 -세계적합성 : 끝까지 읽었던 소설. 그 소설이 현실화 되었다. -차별적 능력 : 주인공에게는 세 가지의 차별적 능력이 주어진다. 첫번째는 책갈피 능력. 타인의 능력을 저장했다가 사용할 수 있다. 전투 능력 등 복제가 가능하다는 것. 다만 본인의 능력에 맞게 조절되며, 여러 사람의 능력을 한번에 사용할 수 없고, 한 번에 한 인물의 능력만을 사용할 수 있다. 책갈피에 저장되는 인물은 제한적이다. 두번째는 상대방의 상태창 확인이 가능하다. 그래서 상대방이 어떤 능력을 가졌는 지 레벨이 어떠한 지 확인가능하다. 다만, 소설의 등장인물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원래 등장인물이 아니었던 이라면 확인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제목처럼, 상대의 입장이 되어 상대의 시점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마치 전지적작가시점처럼, 주인공 김독자는 자신의 생각을 하고 있는 인물의 시점에서 현재 일어나는 상황, 생각 등을 해당 인물이 되어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주인공의 성향 : 김독자는 실리추구적인 인물. 그리고 이타적이지 않고 당장의 ‘나‘, ‘나’가 이루어야 할 것들에 대해 더 중요한 사람. 이야기가 점점 흐르면서 주변의 인물들에 대한 애착이 형성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주변인들에 대해 많이 애정을 주고 신경쓰는 인물은 아님. 오히려 상황에 맞게 주변인물들을 이용하려고 하는 캐릭터. 그런 모습을 주변인들이 긍정적으로 오해해서 주인공에 대한 평가가 좋아지는 장면이 곧잘 연출되기도 한다.
#미션완료 -전지적 독자 시점 1화. 프롤로그.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방법 -주인공 김독자가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읽어왔던 소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방법’, 즉 멸살법을 다 읽는다. 3149회에 달하는 분량의 소설. -이 소설을 읽어오는 동안 김독자에게 일어났던 인생의 큰 사건 몇 가지를 나열한다. 왕따, 삼류대학 입학, 최전방 군부대, 계약직으로 일하는 현재까지. -인기없는 소설이었다. 끝까지 읽은 이는 김독자 한 명 뿐이었다. -에필로그를 앞 둔 상황. 소설에 댓글을 달고, 작가에게 메시지가 도착한다. 주고 받는 메시지. -엔딩. 작가는 선물을 주겠다고 하고 그 이후로 답변이 없었다. 2화. 에피소드1. 유료 서비스 돌입 -김독자라는 이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하철에서 소설을 웹소설을 읽는 김독자. 그리고 우연히 만난 같은 회사의 유상아. -그리고 도착한 메일 한 통. 작가의 선물이었다. -유료화 시작. 본격적인 사건이 벌어진다. 메인 시나리오가 시작되는 분위기를 알리며, 엔딩. 3화.에피소드1.유료 서비스 시작(2) -지하철 안에 도깨비가 나타난다. 승객이 항의하며 자신의 말을 듣지 않자, 머리를 터뜨린다. -이에 상황파악하는 김독자. -채널이 열리고 성좌들이 입장하면서 메인 시나리오가 도착한다. 4화. 에피소드1.유료 서비스 시작(3) -소설의 내용과 비교해 보는 김독자. -패닉이 온 사람들. 생명을 해해야 하는 상황. -한명오, 이현성. 등장인물들이 등장한다. -그런데 김독자는 소설과 현실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머뭇거리는 지하철 안의 사람들에게 학교 교실의 한 장면을 보여주는 도깨비. 모두 머리가 터져 죽고, 한 여학생만 살아남았다. 친구의 목을 졸라서. 등장인물 소개. 이지혜. -김독자는 소설에 등장해야 하는 인물이 등장하지 않자 당황한다. 소설을 다시 읽고 싶어하는 김독자. 그 순간, 수신된 메일의 첨부파일을 발견함. 첨부파일의 제목을 확인하면서 엔딩. 5화.에피소드1. 유료 서비스 시작(4) -김독자는 작가에게 선물로 소설의 텍본을 받는다. -소설에서 본대로, 김독자는 특성창을 활성화 하려 하지만, 불가능 하다. 본인이 가진 특성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 텍본을 읽기 시작한다. -그리고 소설의 배경이 된 지하철 칸은 3707이고, 자신이 탄 지하철 칸은 3807임을 알게 된다. -살아남기 위해서 자행되고 있는 폭행. 폭행을 행하고 있는 이는 등장인물 중 한 명. -죽일 것인가, 말 것인가로 갈등하는 사람들. 그러나 이내 할머니를 향해 달려들어 폭행에 동참한다. -김독자는 때가 올 때를 기다렸다가 폭발음이 울리자 할머니 방향을 향해 뛰어갔다. 폭행을 가하던 등장인물, 김남운과 부딪히고 한 아이가 들고 있던 곤충 채집망을 가져간다. 그 안에 있는 메뚜기를 죽이고 채집망을 집어 던진다. -엔딩. 허공에 풀려나 뛰어오르는 곤충들. 6화. 유료 서비스 시작(5) -곤충을 잡기 시작하고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된 지하철 칸. -김남운과 충돌하는 김독자. 김남운에 대한 파악을 하자, ‘전지적 독자 시점’이라는 스킬이 특성창으로 나타남. 덕분에 김남운의 생각을 읽을 수 있게 되고, 공격은 아니지만 피할 수 있게 됨. -그러나 칼로 공격하는 김남운. -김독자는 죽였던 메뚜기 사체의 알을 터뜨리고 보상을 얻어, 체력 스탯을 올린다. 이후 김남운과의 싸움에서 이긴다. -메뚜기 알이 있었음에도 다른 사람들을 살리지 않은 김독자. -지하철 바깥의 풍경 보이고, 김독자만 많은 보상을 얻고 엔딩. 7화. 에피소드2. 주인공(1) -한강에 괴수들이 우글거리는 광경. -그리고 멸살법 세계에 대한 소개. 성좌, 성운. -이어지는 성좌들의 후원. -생존자들. 이야기를 이끌어 갈 등장인물들이다. -그리고 이야기를 위해 어느 정도 가식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김독자. 성좌들에게 코인을 후원받아야 하기 때문. -그리고 이어지는 배후선택의 순간. -성좌에 대한 간략한 소개. -엔딩. 성좌에 대한 고민, 그리고 결정한 듯한 암시. 8화. 에피소드2. 주인공(2) -배후 선택 종료 -김독자는 배후성을 선택하지 않는다. 이에 성좌들의 다양한 반응. -그리고 주어진 10분의 쉬는 시간. 김독자는 자신이 가진 능력을 떠올림. -생존자들을 모아서 소개, 상황에 대한 설명. 그리고 계획이야기. 지하철을 나가야 한다는. 망설이는 사람들. -엔딩. 망설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진짜 주인공을 기다리는 김독자. 9화. 에피소드2. 주인공(3) -탈출하기로 합의. -타인의 특성창을 열람할 수 있는 김독자. 이현성에게 특성창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이용. 이로 인해 지하철에서 탈출할 수 있게 되고, 이현성은 김독자를 신뢰한다. -탈출, 그리고 두 번째 시나리오의 시작. 끊어진 다리를 건너 옥수역으로 진입. -그러나 다리는 끊어지기 전. 김독자는 이를 노렸던 것. 다리가 끊어지기 전에 서둘러 다리를 건너려는 일행. -이에 도깨비의 방해. 방해물 설치. 좀비류에게 쫓김. -한강에 있던 어룡의 방해로 다리가 끊김. -이때 생긴 또다른 제안. 짝수만 다리를 건널 수 있음. -총 인원은 5명. -엔딩, 결국 누군가는 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김독자. 절망적인 상황. 10화. 에피소드2. 주인공(4) -죽어서 마인이 된 김남운에게 공격받은 김독자. 고민하고 있던 차에, 유상아를 안고 뛰어서 다리를 건너가는 한명오. -등장인물의 특성창을 볼 수 없는 인물이 있었는데, 김독자는 깨닫는다. 본래 등장인물이 아닌 사람들의 특성창을 확인할 수는 없다는 것을. -이미 이현성과 이길영은 다리를 건넌 후. 남은 것은 김독자 한 명 뿐. 남은 시간 15분. 마인들을 헤치우며 고민 중. -김독자는 마인 김남운과 그 외에 마인에게 공격당하고 있는 상황. 상태창의 ‘인물 책갈피’라는 능력을 이용해 김남운의 능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김남운을 해치운다. -엔딩. 기다리던 인물 등장. 바로 주인공 유중혁. 유중혁에 대한 소개.
#미션완료 -백작가의 망나니가 되었다.(~3화) 1화. 프롤로그 -주인공은 ‘영웅의 탄생’이라는 소설에 빙의한다. -백작가의 망나니라는 캐릭터로. 2화. 1장. 눈 떠보니 -눈을 떠 보니 주인공은 소설속의 세상으로 와 있다. -주인공은 소설에서 봤던 인물들을 확인한다. 먼저, 자기 자신(케일 헤니투스), 론, 비크로스 -그리고 현재의 진행상황이 소설의 어느 부분인지 비교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운다. 전쟁을 피해 살아남기, 이야기는 진행시키면서 주인공이 나머지는 알아서 할 수 있도록 하기. -살아남기 위해서 본인을 지킬 수 있는 몇 가지를 소설에서 떠올리고 그 중에서 안 아프고 편하게 얻을 수 있는 것을 택하기로 한다. -주인공을 달리 평가하는 주변인들의 묘사. 눈빛이나 행동.(물론 긍정적 평가) 그러나 그것을 오해하는 주인공. ‘나를 불편해 하는 구나’ 등등 주인공만 담담. -식사하는 장면에서 엔딩. 즐겁게 소설 속 현재를 즐기는 주인공과, 달라진 주인공의 모습에 놀라는 주변인들. 특히 가족. 3화. -식사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식사 자리의 미묘한 분위기는, 식사예절을 모르는 나, 망나니 때문이라 생각하고 편하게 식사를 만끽. -아버지에게 용돈을 요구, 집안에 대한 서술. 어떻게 하여 부유한 지에 대한. -용돈은 본인의 몸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자금. -서재로 감. 평소 안 하던 행동, 주변인들 당황, 주인공을 재평가하는 사건 중 하나. -소설 속 주인공에 대한 정보 제공. 최한. 소설 속의 스토리 공유. -앞으로의 계획 제시. 많은 것을 제시하지 않고 주인공이 할 하나의 행동만 제시. ‘최한에게 얻어맞지 않도록 해야지.’와 같은 사소한 목표 제시. 그리고 소설 속 주인공과 그 외 등장인물들이 엮이게 할 것이라는 목표 제시. ‘엮어 주고 빠진다.’ -론에게 레모네이트를 받아 마시며 그에 대한 감상과 함께 믿을 건 돈뿐이라고 생각하면서, 엔딩. 4화. 2장. 만났다. -식사 장면. 혼자 식사를 즐기는 주인공. 그러면서 본인이 빙의한 백작가 집안에 대한 정보 제공. 더불어 현재 정치, 경제, 문화에 관한 관계있는 정보, 강한 자들에 대한 생각. 앞으로의 계획. 그리고 주변인들에 대한 정보. -주인공의 행동 변화(식사를 잘 챙기고, 끼니를 거르면서 서재 이용을 하는 모습 등)에 따른 주변인들의 행동변화(유능한 집사로 교체해 줌) -식사 후 집사를 식사 보내고 서재. 구체적 계획 2개.‘최한을 만나기.’, ‘자신을 지켜줄 방패 구하기.’ 자신은 살아남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싸우는 것보다 방어력과 치유력, 민첩성, 힘등이 필요하다고 판단.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집을 나섬. 찻집. -새로운 등장 인물. 돈 많은 서자, 빌로스. 최한의 조력자. 최한과 엮어주기 위함. -현실에서 돈으로 해보고 싶었던 것 해 봄. 골든벨 울리기 -엔딩, 찻집에서 최한을 지켜보기 위한 자리를 잡는다. 세 가지 핵심요소 어떻게 결합되었는 지 살펴보자 -백작가의 망나니가 되었다. 1.주인공의 성장여부 : 먼치킨+성장, 문제의 해결 방식에 따라 이야기가 전개. (동료를 모으고 주인공이 지향하는 삶의 목표에 따라 행동) 또한 주인공은 약하기 때문에 몸을 지키기 위해서 비교적 쉽게 강해지기 방법으로 여러 도구들(고대의 힘?)을 이용하고자 함. 2.주인공의 시작점 : 빙의코드. 우연히 읽었던 소설로 빙의됨. 3.주인공 능력의 종류 : 백작가의 망나니 -전지적 독자 시점 1.주인공의 성장여부 : 먼치킨 + 성장(이미 미래를 알고 있으나 거기에 상태창의 방식으로 레벨업하는 방식) 2.주인공의 시작점 : 애매함. 자신이 읽었던 소설의 세계로 들어간다기 보다는 소설이 현실이 되어버리는 설정이기 때문에 빙의라고 보기 어려움. 그외 회귀, 귀환, 각성, 스승등의 코드로도 설명하기 어려운 코드라고 판단됨. 3.주인공 능력의 종류 : 게임 회사의 회사원 -얼어붙은 플레이어의 귀환 1.주인공의 성장여부 : 성장(처음에는 세상을 구한 플레이어였으나, 이후 레벨이 1이 되면서 처음 부터 다시 레벨업하게 되므로) 2.주인공의 시작점 : 다섯개 코드에 해당하지 않는다. 세계의 평화를 지킨 후, 25년의 시간이 지난 후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3.주인공 능력의 종류 : 플레이어 -닥터 최태수 1.주인공의 성장여부 : 먼치킨(최태수는 평범한 인턴이었으나, 세계 최고의 흉부외과 의사인 리차드 파크레네의 지식이 최태수에게 옮겨간 이후로 의학에 관한한 완성형의 능력을 갖게 됨) 2.주인공의 시작점 : 각성코드(?) 3.주인공 능력의 종류 : 의사
#미션완료 회귀코드
#미션완료 -주인공의 죽음, 주인공은 능력이 있음에도 주위의 음모에 의해 억울하게 죽었다. -죽음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순간으로 돌아온다. (과거 회귀) -운명을 바꿈. -과거 주인공의 인생 이야기. -인물관계 설명 -전생에서는 틀어진, 과거에 친했던 친구에 대한 소회를 끝으로 1화 마무리.
#미션완료 보통 죽음을 계기로 한다. -인생에서 중요한 한 장면으로 회귀한다. -처음 생에서는 보지 못했던 장면을 회귀로 인해 깨닫는다. -주인공은 전생에서 불행한, 혹은 타인으로 인해 능력을 제대로 펼치지 못하고 죽는다. -전생의 능력+미래 이 두가지가 시너지를 얻어 승승장구한다 -전생에 음모에 휩쓸렸다. -가족에 대한 이야기(출생의 비밀) -재벌물, 현대 배경의 키워드 -주인공이 주도적으로 상황을 이끌어 나간다 -주인공은 충분히 강하며, 주변인들은 주인공을 신뢰한다. 그리고 신뢰할만한 성격으로 묘사된다. -상황 설명+인물들 심리묘사
#미션완료 회귀 - 등장인물들은 능력이 있으나 인정받지 못함 - 어떤 계기( 죽음 등등)로 과거로 돌아감 - 자신의 능력으로 승승장구함 - 자신이 아는 미래 사실을 이용함 - 타인들의 시선이 달라짐 - 부와 명예를 얻게 됨 - 회귀전 삶의 목표(복수 또는 진실)를 이룸 - 보통 현대를 배경으로 함 - 주인공의 외모는 준수 - 타인의 도움만으로 일어서지 않음. 주체적 캐릭터
#미션완료 주인공들에게는 능력이 있다. 그 능력은 남들과는 차별화된, 남들은 가질 수 없는 능력이다. 예를 들면, 아공간을 마음대로 드나들며 연기력을 쌓을 수 있는 능력이라든가, 이미 경험해서 미래에 일어날 일을 알고 있다든가 하는 것들이 있다. 전개는 보통 1화에서는 먼저 불행한 과거나 주인공의 현재 상황에 대한 부정적 상황이 등장하고, 바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이야기의 진행은 보통 주인공들이 능력을 갖게 되면서 시작된다. 그러면서 단순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주인공들이 능력을 발휘하고, 주변에서는 주인공을 새롭게 평가하는 등의 패턴으로 반복된다. 스토리는 보통 어렵지 않고 어떤 행동을 했더니 어떤 결과더라, 라는 식의 단순한 패턴. 서술 주로 등장인물들의 행동+감정 이 두 가지로 서술한다. 문장이 길지는 않으며, 더러는 문장의 어미를 제대로 서술하지 않는 문장들도 있다. 주로 주변인들의 주인공에 대한 평가가 중요시 되며, 더러는 인터넷 댓글이나 기사 등을 통해 주인공에 대해 평가하는 내용이 서술되기도 한다.
#미션완료 저는 오랜 시간, 창작에 대한 꿈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세상과 소통하고 싶다는 작은 바람에서 시작된 꿈이었습니다. 그렇게 글을 써 내려갔습니다. 그러다 대학교에서 만난 한 교수님의 권유로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동화는 단순하고 명료하기에 더 분명히 세상을 향한 메시지를 던질 수 있는 매력적인 분야였습니다. 2014년. 그렇게 화려하지는 않지만, 동화로 등단을 하게 됐습니다. 그러나 동화를 쓰면 쓸수록 벽에 부딪히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름 아닌 대상과 소재에 대한 한계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표현하고 싶은 이야기는 세상의 밑바닥에 있는 모두에게는 있는 그러나, 잘 꺼내고 싶어 하지 않는 이야기들이었습니다. 삶, 죽음, 욕심, 추악함 등의 소재를 인간의 삶에 녹여내고 싶었습니다. 그러면서 독자들은 공감하고 위로받는 상호작용을 하면서 저 역시 구원받고 싶었습니다. 그것을 동화라는 장르와 맞닥뜨리면서 깨달았습니다. 동화를 포기한다는 것은 분명 고통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고통을 정면으로 마주해야만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는 판단을 해냈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 장르로 나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펼쳐 나가야 할까. 그러다 제가 재미있어하는 것이 웹소설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86년생, 38세. 타인이 봤을 때,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나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무언가를 시작하는 데 중요한 것은 단지 두 자리의 숫자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열정이며,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열정과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기 위해, 이렇게 웹소설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미션완료 1. 주인공의 목표를 부정하는 적대자가 있다. 2. 회귀, 환생을 해 어드빈티지가 있는 만큼 이뤄야 할 목표 또한 드높다. 3. 환생, 회귀 이후 쉴세 없이 바로 미션이 주어진다. 4. 3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주인공의 매력이 '자연스레' 들어 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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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 2강 무엇을 써야 할까? - 3강 우리의 극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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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강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2강 판타지 코드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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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3강 장르를 관통하는 회귀코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08:14
  • 10강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4강 회귀코드를 쓰기 싫다면? 환생, 빙의, 귀환, 각성하면 된다.
    11:29
  • 11강
    챕터 3 전략의 핵심 : 코드 쓰기 - 5강 코드쓰기가 안되는 이유와 이를 극복하는 꿀팁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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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 4 승부는 주인공부터 - 1강 주인공의 매력이 작품 전체를 끌고 간다
    11:08
  • 13강
    챕터 4 승부는 주인공부터 - 2강 성공하는 주인공의 원칙
    11:10
  • 14강
    챕터 4 승부는 주인공부터 - 3강 히로인은 어떻게 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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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강
    챕터 4 승부는 주인공부터 - 4강 로판은 어떻게 준비하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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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강
    챕터 5 1화를 시작하는 방법 - 1강 서술법 개론, 어떻게 써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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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 5 1화를 시작하는 방법 - 2강 드넓은 백지를 채울 수 있는 마법의 서술 원칙-1
    14:39
  • 18강
    챕터 5 1화를 시작하는 방법 - 3강 드넓은 백지를 채울 수 있는 마법의 서술 원칙-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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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 5 1화를 시작하는 방법 - 4강 드넓은 백치를 채울 수 있는 마법의 서술 원칙-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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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강
    챕터 6 독자가 다음편!을 외치는 연출법 - 1강 매혹적인 3대 연출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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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강
    챕터 6 독자가 다음편!을 외치는 연출법 - 2강 사이다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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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2강
    챕터 6 독자가 다음편!을 외치는 연출법 - 3강 고구마를 피하는 마법의 연출
    11:55
  • 23강
    챕터 7 지금까지 이론들을 직접 확인해보자! - 1강 코드분석은 이렇게!
    10:18
  • 24강
    챕터 7 지금까지 이론들을 직접 확인해보자! - 2강 리얼머니 분석
    15:44
  • 25강
    챕터 7 지금까지 이론들을 직접 확인해보자! - 3강 리걸마인드 분석
    15:29
  • 26강
    챕터 7 지금까지 이론들을 직접 확인해보자! - 4강 (코칭권)지금까지 내용을 종합해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1화를 써보자
    04:39
  • 27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1강 글이 잘 안써질때의 대처
    08:45
  • 28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2강 플랫폼 공략법
    13:16
  • 29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3강 계약할때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
    12:31
  • 30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4강 지뢰는 피해라!
    04:33
  • 31강
    챕터 8 진짜 많이 묻는 질문 - 5강 제목은 어떻게 짓나?
    08:52
  • 32강
    챕터 9 에필로그
    04:28
담당 선생님 진문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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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혜인 리얼리뷰 : 온라인이지만 많은 사람이 같은편이 되어서 같이하는 느낌이 신기했어요!! 그룹 미션이 있으니까 서로 의지하면서 꾸준히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고기만두 리얼리뷰 : 다같이 소통하면서 하는거라 즐겁게 참여하고 운동이 재미있다고 느낀건 정말 오랜만이여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4기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코코리 리얼리뷰 : 저 작심삼일도 안가는 스타일인데 채팅방에서 계속 저를 응원해주니까 할 수 밖에 없어요!! 뭔가 끈끈해지는 것도 있고 재밌어요 ㅋㅋㅋ
정히잇 리얼리뷰 : 내 습관과 의지를 잡아주는 친구가 생긴 느낌이에요! 처음에 이게 될까? 싶었는데 이제는 없으면 안 돼요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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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문아카데미입니다.

지난 5년간 130여명 데뷔.
웹툰화 5작품.
1700만 작가 진문의 직강.
유료 웹소설 아카데미 중 최고 실적의 웹소설 아카데미입니다. (2024년 6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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